고프로는 카메라만 사가지고는 활용을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필요한 악세사리등도 구매했습니다. 처음에는 Time lapse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샀는데 테스트하다보니 이것 저것 필요한 악세사리가 필요했습니다. 



▼ 악세사리중 여행 전 제일 먼저 구매한것은 Suction Cup Mount. 보통 네비게이션용으로 자동차 앞유리나 대시보드에 붙여서 사용하는 장비인데 앞에 헤드부분만 네비용이 아닌 일반 카메라용 마운트로 주문하면 (1/4인치) 고프로 악세사리 중 카메라 마운트와 함께 거치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저거 구매하시면 정품이며 150mph (대략 시속 240km)에서도 검증되었다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전 실내에서 사용할것이고 너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였기때문에 호환용을 알아봤습니다.



▼ 저는 비행기 창문에 부착하여 타임랩스촬영용으로 구입! 가격은 4800원+배송료 2300=7100원.  (구매링크: 클릭) 구매할때 옵션에서 맨 아래 있는 '디지털 카메라/캠코더' 헤드를 선택하셔야만 됩니다. 


▼ 두번째로 필요한 것은 위의 카메라용 헤드 (1/4인치)에 고프로를 장착하게 해주는 삼각대 마운트입니다. 정품은 9.99달러입니다. 공식홈피에서 구입하면 가격 12200원+배송료 만원 = 22200원이라고 뜨네요. 


▼ 일단 가격 싼 호환용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네이버에 고프로 호환 삼각대 마운트라고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호환용이라 그런지 여행 한번 다녀오고 나니 금가있더군요. 다행히 미국 여행가서 현지에서 고프로 정품 카메라 마운트를 구매했습니다. 미국에서 세금포함 10달러정도에 샀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퀵릴리즈용이라 편합니다. 


 

▼ 삼각대용 마운트를 2개나 주더군요. 퀵릴리즈용이 아닌 바로 고프로-삼각대로 연결할수있는 오른쪽같은 부품도 있습니다. 


▼ 다음은 삼각대에 세우거나 창문에 부착하여 타임랩스를 촬영하는 장면입니다.





▼ 비행기 창문부착 촬영 타임랩스 영상.


▼ 아파트 창문 외부에 부착. 절대 잊지말고 사진에서 보이는듯이 줄로 고정시켜서 떨어져도 안전하게 해두고 촬영하세요. 표면을 물티슈로 깨끗하게 닦고 석션컵 마운트의 부착면도 물기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떨어질수 있습니다. (실제 떨어뜨려봤습니다...ㅠㅠ http://rokblog.tistory.com/133)


▼ 윗 사진 촬영 후 편집한 영상.



▼ 마지막으로 혹시나 오토바이에서 찍을 수도 있으니 제 오토바이에서 휴대폰거치대로 사용하고 있는 마운트와 호환되는 볼마운트 (오른쪽 작은것)만 구매했습니다. 왼쪽의 길쭉한 부품은 원래 있던 거치대용 암 (Arm)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