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의 한국공항공사 전망대뿐 아니라 근처의 롯데몰에도 전망대가 있습니다. 저도 사실은 몰랐던 사실인데 낮에 롯데몰 놀러갔다가 몰 내의 광고를 보고 알았습니다.


▼ 롯데몰 가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김포공항역에 내리시면 롯데몰과 연결되기 때문이죠. 


▼ 롯데몰에서 롯데 백화점으로 가신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간뒤 (또는 에스컬레이터타고 올라가셔도 됨) 에스컬레이터로 5층에서 6층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있습니다.


▼ 하늘 정원이라고 써있는 표지판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 전망대는 2층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전망대 1층은 사진에서 보이는 공간과 뒤쪽으로 가시면 정원같이 꾸며둔 곳이 있지만 공항이 보이지 않으므로 전 둘러보지도 않고 바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 올라가시면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감동 ㅠ


▼ 파노라마!



▼ 일단 유리벽에 제가 직접 만든 DIY 패닝 타이머를 올려두고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DIY패닝 타이머 제작기: http://rokblog.tistory.com/168)



▼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영상은 김포공항 전망대와 롯데몰 전망대 두 곳에서 촬영했습니다.



▼ 왼쪽이 국내선 터미널입니다.



▼ 주차장에 차가 정말로 많군요!


▼ 비행기들이 보이네요.



▼ 관제탑입니다. 



▼ 이곳이 바로 전망대입니다. 이날 날씨도 좋았습니다! 다만 바람이 불어서 영상이 좀 흔들리더라구요 ㅠ



▼ 활주로에 보시면 작~은 경비행기도 착륙합니다. 



▼ 대한항공이 이륙합니다. 



▼ 금방뜨죠! 시속 200km 이상입니다.



▼ 관제탑을 지나 하늘로!



▼ 이렇게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한바퀴도는데 한시간 걸리는 싸구려 몇천원짜리 주방 타이머를 개조해 만들었습니다. 



▼ 제주항공이 이륙준비를 합니다. 



▼ 힘차게 이륙!



▼ 비행기 타고 싶네요.



▼ 관제탑이랑 봐야 더 멋진듯합니다 ㅎㅎ



▼ 아시아나 항공 한대가 들어옵니다. 기체 모양을 보아하니 B767같습니다. 아시아나가 김포에 B777을 보낼거같진 않고, 바퀴가 앞으로 내려와있으면 B767, 뒤로 내려가있으면 B777입니다.



▼ 착륙! B767입니다. HL7247이고 기종은 B767-38E입니다. 기록을 보니 김포와 제주공항을 왕복하는 비행기네요. 당시 시각이 3월 25일 오후 3시 23분이니 제주에서 14:34분 이륙, 김포 15:22분 도착한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OZ8964편이네요. 


▼ 3월 25일 하루에만 김포-제주를 4번 왕복했네요. 오전 9시부터 밤 9시넘어서까지 ㅠ




▼ SKYTeam 도장을 입고있는 대한항공입니다. 등록번호 HL7560이고 김포,울산,여수,광주,나리타,사천등을 돌아다니는 비행기고, 사진 촬영 시각이 오후 3시 26분이므로 사천공항에서 김포로 온 KE1634편입니다. 


▼ 아침 7시부터 김포-여수-김포-김해-김포-사천-김포-김해-김포-김해를 바쁘게 돌아다녔네요. 



▼ 아까 착륙했던 아시아나 B767이 들어옵니다. 


▼ 진에어 착륙! HL7558이고 기종은 B737-86N입니다. 



롯데몰에 영화관, 롯데마트, 음식점, 백화점 등등 많으니 김포공항도 구경하고 놀러가시면 좋을듯합니다! 공항에서 약간 떨어져 있긴 하지만 김포공항을 한눈에 전망하기 참 좋습니다. 날씨 좋은날 한번 다녀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