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ure time: 10:40, July 14th, 2016

FromICN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인천 국제 공항, Korea)

ToORD (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시카고 오헤어 국제 공항, IL, USA)

Flight: Korean Airlines 대한항공 KE037

Gate: 17

Seat: 40J

Aircraft: B777-3B5

Registration: HL8008


전체일정: 

인천(ICN)-시카고(ORD)







▼ [비행 동영상, 10시간15분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짧은 한국방문을 마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 사람이 많습니다...


여권과 티켓!


출국전에 무료로 식사를 합니다 ㅎㅎ 한국 신용카드를 거의 안써서 원래는 못받을뻔한 혜택이지만 한국가기 직전에 한국신용카드로 대만가족여행 티켓과 이것저것을 미리 질러놔서 다행히 가능했습니다 ㅎㅎ


외환은행에서 발급받았던 크로스마일카드!


내돈주고 먹기엔 좀 아까운 가격... 기억에 17000원인가 했던걸로..



이제 비행기를 타러 가봅시다. 10시 40분비행기이고 게이트 17번이라고 떠있네요! 델타항공과 코드쉐어합니다. 


▼ 게이트 17앞에 와보니 이미 비행기가 있군요!


▼ 준비중이십니다. 


▼ 설레는 순간이죠!


▼ 탑승하는 중입니다. HL8008입니다. 


▼ 사람이 많습니다! 


▼ 자리에 앉았습니다. 인천-시카고구간은 처음 타보는데 (미국유학나올때는 인천-시애틀-라스베가스-인디애나폴리스 경로로 갔습니다) 오른쪽에 앉은것은 실수였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ㅎㅎ


▼ 아시아나에서 도입한 A380입니다. ㅎㅎ 이쁘네요 


▼ 역시 촬영시작!


▼ 택싱중!


▼ 제주에어, Cathay Pacific, Garuda, Malaysian, Vietnam, Vietjet, Eva 등등이 보이네요 ㅎㅎ


▼ 처음 본 항공사인데 카고인가요?! ㅎㅎ 찾아보니 화물전용 항공사네요!


▼ 이제 활주로입니다!


▼ 후딱 이륙!


▼ 아랫쪽 카메라로 보니까 비행기 그림자가 잘 보이네요! 


▼출발했습니다 ㅎㅎ


▼ HL8008. 날개에 깔끔하게 보입니다!


▼ 구름이 참 예쁘네요!


▼ 구름이 참 예쁘네요!




▼ 하와이에서 엄청 많이 마셨던 구아바 주스! 


▼ 날개가 살짝 위로 휘면서 HL8008 등록번호가 더 잘 보입니다!





▼ 일본상공으로 지나갑니다. 


▼ 일본 상공에서 기내식을 줍니다 ㅎㅎ



▼ 이런 뷰로도 보이네요 ㅎㅎ


▼ 밥 다먹고나니 문 닫으라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이상하게도 창문닫는걸 승무원들이 거의 '강요'합니다. 아시아 항공사들이 주로 이러고 해외항공사들은 거의 그렇지 않습니다. 닫아달라면 닫아야죠뭐..


▼ 한참있다가 밖을 봤더니 어두워졌네요!


▼ 시애틀쪽으로 날아가고있습니다. 


▼ 아침식사입니다! 


▼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 뭐 다 잘먹습니다 ㅎㅎ


▼ 시애틀을 지나갑니다. 


▼저쪽이 시애틀!



▼ 신라면을 주네요! ㅎㅎ


▼ 미국상공에서 내려다본 미국은 자로 줄을 그어놓은듯한 깔끔한 네모네모들입니다 ㅎㅎ





▼ 시카고에 다 왔습니다. 저 아래 보이는 공항은 시카고 미드웨이 공항입니다. MDW. 국내선 전용공항이라서 미국 국내선이용할때 몇번 가봤습니다 ㅎㅎ


▼ 하강합니다. 


▼ 시카고 동쪽의 미시건 호수위를 빙~돌아서 시카고 ORD 공항으로 가고있습니다. 아까 위쪽에서 시카고행 비행기에서는 오른쪽말고 왼쪽에 앉으라는 이유는 바로, 오른쪽에서는 아래와 같은 모습만 보이기때문이죠. 왼쪽에 앉으면 좌선회 하면서 시카고 시내가 멋지게 보입니다. 이번 비행 말고 1년 뒤 비행 (2017년 6월 9일)에서는 왼쪽에 앉았습니다 ㅎㅎ (클릭)


▼ 거의 다 왔습니다. 


▼ 저 앞에 ORD공항 활주로가 보이는군요!


▼ 터치다운 직전!


▼ 도착했습니다!


▼ 공항게이트에 도착했습니다. 


▼ 국제선 터미널 5입니다. 옆엔 일본한공이 보입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