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시각 (Departure Time): 08:55, December 2nd, 2017

출발지 (From): MDW (Chicago Midway Airport 시카고 미드웨이 공항, IL, USA)

도착지 (To): SFO (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CA, USA)

편명 (Flight): Southwest Airlines (사우스웨스트 항공), WN2422

게이트 (Gate): B22

좌석 (Seat): 5A

기종 (Aircraft): B737-700

등록번호 (Registration): N7737E


전체일정: 

인디애나폴리스(IND)-시카고(MDW)-샌프란시스코(SFO)-샌디에고(SAN)-애틀랜타(ATL)-인디애나폴리스(IND)



▼ 업그레이드 전 티켓



▼ 탑승 순서 업그레이드 후 티켓


▼ 탑승 순서 업그레이드 영수증 ($40)




▼ [전체 비행 동영상, 5시간12분] 고화질로 감상하세요~





▼ 인디폴에서 시카고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시카고에는 두개의 공항이 있는데 국제선공항인 오헤어공항말고 이곳은 국내선 전용인 미드웨이 공항입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탑승순서가 온라인체크인을 한 순서대로 지정되는데 제가 까먹고 24시간전이 아닌 열몇시간 전에 하는 바람에 B45번이 나왔습니다. (앞 탑승기인 IND-MDW편 참고) 인디폴-시카고구간은 1시간도 안되기도 하고 만석일리 없다고 생각해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지만 샌프란시스코행은 불안했습니다. 역시나 게이트에 물어보니 만석이랍니다. 


▼ 고민도 하지 않고 바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A1번 즉 제일 처음으로 탑승하게되었습니다. 보통 A1~15번은 이렇게 돈주고 업그레이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비워두고 A30번부터 온라인체크인할때 주어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편도 $40이며 짧은 구간의 경우 $30정도입니다. 저는 촬영도 해야하고 절대로!!!! 복도/중간좌석을 타지 않기때문에 40달러정도는 감수합니다..ㅠㅠ 몇시간만 일찍 온라인 체크인 했어도 안써도 될 돈이긴합니다..



▼ 아무튼... 탑승순서 업그레이드를 한뒤 비행기 앞에서 기다립니다. 


▼ 던킨에서 시나몬롤이랑 커피도 사옵니다. 


▼ 제일 먼저 탑승해서 5A좌석에 앉았습니다. 




▼ 사람들이 탑승중입니다. 


▼ 출발!


▼ 잠시 대기합니다. 


▼ 금방 이륙후 음료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저도 사온 던킨도너츠빵을 먹기시작!



▼ 국내선 치고 매우 긴 구간이죠. 시카고-샌프란구간은 거의 5시간입니다. 



▼ 바깥에 산맥이 보이는군요.  






▼ 저멀리 비행기가 지나갑니다. 마침 창밖을 보고 있어서 촬영했네요!


▼ 동영상 초반에 승무원이 언급한것처럼 생일자가 있었습니다. 10살짜리 꼬마라는데 다들 창문을 닫고 위에 불을 켜달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노래불러줍니다 ㅎㅎㅎ 이런 소소한 이벤트들이 사우스웨스트의 강점이죠!



▼ 샌프란시스코에 착륙했습니다. 저멀리 대한항공도 보이는군요. 2012년에 탑승했던 KE023편입니다. (http://rokblog.tistory.com/65)


▼ 샌프란 도착!


▼ 관제탑입니다 ㅎㅎ


다음 탑승기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샌디에고로 가는 Virgin America 항공 탑승기입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