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 공항 (Osaka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関西国際空港 オフィシャルサイト)에서 교토까지 가는 가장 유명?한 방법은 이코카 하루카 카드를 사용하여 하루카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왕복 4000엔에 1500엔정도가 충전되어있는 카드를 주니 결국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는 왕복 2000엔 (500엔은 보증금)인 셈이죠. 2일전에 예약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2가지 이유때문에 이코카 하루카카드를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1. 급박하게 교토 학회참석여부가 결정되어 이틀전에 예매를 못했습니다.

2. 귀국편 비행기가 오전 9시 반인데 교토에서 하루카 첫차타고 공항에 오면 늦을까봐...


하지만 지금 찾아보니 하루카 첫차가 새벽 5시46분에도 있네요.. 간사이공항에 오전 7:10에 도착..

게다가 현장구매도 가능했군요..흠... 미리 예매해서 따로 출장온 후배가 이상한 정보만 줬군요..


아무튼 너무 급박하게 출국 준비하다보니 알아볼 시간이 없어서 그냥 맘편히 리무진 버스를 선택했습니다. 


리무진 버스는 왕복 4180엔이고 편도는 2550엔입니다. 

왕복티켓은 14일동안 유효합니다. 리무진 버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한국어) http://www.kate.co.jp/pc/k_lim_guide/k_lim.html

(영어) http://www.kansai-airport.or.jp/en/access/bus/ 

(영어) http://www.kate.co.jp/pc/e_time_table/e_kyoto_tt.html



▼ 입국장입니다! 




▼ 일본스러운 도깨비?!






▼ 입국장에서 나가시면 이렇게 버스타는 곳이 바로 있습니다. 8번 출구로 나가시면 교토행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 왼편에 탑승권 자판기가 있습니다. 왕복 4180엔이었습니다. 탑승권이 두장이 나옵니다. 




▼ 시간표입니다. 현재 위치가 B구역인가봅니다. 8번 승차장에서 교토행 버스가 출발합니다. 



 

▼ 자세한 시간표입니다. 보시면 맨 왼쪽의 Kansai Airport 터미널 2부터 출발하여 터미널 1을 들러서 교토로 갑니다. 자세히보니 터미널 1에서 출발하는 버스들도 있군요. Highway Kyotanabe역에 들렀다가 교토역에 내립니다. 터미널1에서 출발하여 교토역까지는 대략 1시간 25분쯤 걸리는것으로 나와있습니다. 


▼ 다음 지도처럼 왼쪽 아래에 있는 Kansai International Airport부터 교토시 남쪽의 마쓰이야마테역 (Matsuiyamate Sta.)를 들러서 교토까지 직행합니다. 100km정도에 1시간 30분가량 걸립니다만 교통량에 따라 좀더 걸릴수 있겠죠.





▼ 가면서도 타임랩스를 찍어봤습니다. 




▼ 버스안이 깔끔합니다. 아마 저는 오후 5시50분버스를 탄듯합니다. 타자마자 출발했거든요 ㅎㅎ





▼ 간사이 공항은 바다위에 지은 공항이라 사진찍으니 마치 비행기들이 바다위에 내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ㅎㅎ




▼ 버스에 짐을 실어주시는 직원분께서 이런 번호표를 주십니다. 내릴때 해당 번호표를 드리고 받아가시면 됩니다. 





▼ 오후 7시 8분쯤 교토역 앞에 도착했습니다.





▼ 교토역에서 길하나 건너면 있는 Avanti 쇼핑몰 건물 1층앞에 내립니다.





▼ 길 건너에 교토역이 보입니다. 


▼ 간사이 공항에서 고속도로 타고 쭉 오다가 교토 거의 다 도착해서 Highway Kyotanabe역에 잠시 정차합니다. 그리고 교토로 가는데 사진상 맨 아래 JR Kyoto Sta. 남쪽에 있는 Kyoto Sta. Hachijo Exit (Hotel Keihan Kyoto)에 내립니다. 교토역에서 안내리면 좀더 가서 다른 곳에서도 내릴수 있는것 같습니다. 위의 시간표에 Kyoto Sta. 바로 다음역이 Horikawa Gojo역이군요. 파란색이 내리는 정류장이고 빨간색이 타는 정류장입니다. 교토역 아래있는 정류장에서는 타고 내릴수 있습니다. 




공항으로 다시 돌아가는 편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예약관련 내용 포함)

http://rokblog.tistory.com/320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