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유럽여행기-9] 독일입성! 프랑크푸르트 구경하기 (괴테생가,뢰머광장,베토벤동상)
유럽여행 때 쓴 당시의 일기를 간략하게 편집한 글입니다. 정보도 자세하지 않고 일기에 나온 일정관련 사진만 올렸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당시 여행일정-과정 정도만 가볍게 참고해주세요. |
Belgium / Germany
브뤼헤 숙소(어제..)는 정말 맘에 들었다. 깨끗하기도 했고 개인용 locker안에 콘센트도 다 있어서 충전할때도 좋았다.
▼ 그리고 샤워장도 깔끔하고 뜨거운 물도 콸콸 나왔다.
취사도구랑 취사장이 있어서 어제는 전투식량 비빔밥에 라면 하나 끓여 먹었다.
▼ 아침밥은 뭐 빵쪼가리에 우유 이정도 준다.. 배터지도록 먹고 숙소를 나왔다.
옆자리에 여자 여행객도 매우 맘에 들었다. 아침에 옷갈아 입는걸 침대에서 누운채로 봤는데 그냥 다들 자는줄 알고 갈아입는거 같았다. 아주 개방적이야.. 와우.
▼ [20080708-브뤼헤 발 브뤼셀 행 기차]
12:21
현재 ICE를 타고 Frankfurt로 가는 중이다.. 정말 ICE는 최고급 같다. 엄청난 속도로 가면서도 흔들림이나 소음이 없다.
게다가 Interior도 최고급이고 매우 럭셔리 하다. 제일 좋은 점은 유레일 패스로 예약없이 탈수 있다는 것이다..
진짜 최고의 기차.. 독일의 초고속 열차 ICE.. 유레일패스로 예약도 필요 없이 그냥 탈수 있다.. 300km/h의 초고속으로 조용하게 간다... 최고!
Brussel Midi 역에서 숙소 찾고 Central 어떻게 가냐고 물어봤던 한국여자분들 2명을 또 만났다.. Brugge 가서 잤단다 결국.. 이번에는 프랑크푸르트 숙소는 어디냐며 같이 가자고 했다.
▼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도착! 수고해준 ICE!
도착해서 숙소에 짐풀고 도심에 가서 관광지를 돌았다.
▼ [20080708-Goethe Haus] 괴테 생가
▼ 괴테의 책상에서 정기 받기..ㅋㅋ 우린 유럽여행중 정기를 많이 훔쳐왔다.. 기를 뺏어온다고 해야하나..
▼ [20080708-Roemerplatz] 뢰머광장
기원전 50년쯤에 로마군이 주둔했었기에 뢰머베르크라고 불리기 시작! 중앙에 동상은 1543년에 세워진 정의의 여신 유스티티아이고 오른손에는 검, 왼손에는 저울을 들고 있다!!!
▼ [20080708-가고파하우스 저녁밥..] 정말 맛있었어.. .. 와우... 비빔밥..
▼ Goete Haus, 괴테 동상을 슥 보고 저녁 먹으러 숙소에 왔다가 다시 나가서 베토벤 동상을 보러 갔다.
가이드책을 안갖고 가서 기억만으로 찾아 돌아다녔는데 힘들었다. 한참을 헤맨뒤 겨우 찾았다.
▼ [20080708-Frankfurt] <천재 베토벤 (Derm Genius Beethoven)> 동상
진짜 이거찾으려고 얼마나 고생했는데.. 숙소에서 책을 안 갖고 나와서 기억력으로만 찾아낸 동상.. 베토벤*추라는 별명을 지어줬지...
베토벤고*라는 별명을 지어준뒤.. 사진을 찍었다.. 같은 포즈로 ㅋㅋㅋ
그의 불멸의 여인 둘이 양쪽에 서있다는데.. 왜 베토벤을 벗겨놓는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