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ure time: 13:16, December 5th, 2015

From: IND (Indianapolis International Airport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공항, IN, USA)

To: ORD (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시카고 오헤어 국제 공항, IL, USA)

Flight: United Airlines 유나이티드 항공 UA3336

Gate: A23

Seat: 7A

Aircraft: ERJ-145

Registration: N11137


전체일정

인디애나폴리스(IND)-시카고(ORD)-워싱턴(IAD), 워싱턴(DCA)-시카고(ORD)-인디애나폴리스(IND)






원래 스케쥴상으로는 인디애나폴리스공항에서 워싱턴 Dulles국제공항(IAD)까지 직항으로 가는 편명 (UA3379)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벽부터 짙은 안개때문에 비행기 이착륙이 많이 취소되었고 저희 직항편도 취소되었습니다. 따라서 항공사측에서 제공한 시카고경유편(미동부시각 오후1시10분가량 출발, 시카고시각 1시16분도착) 타게 되었습니다. 시카고행 비행기도 원래 오전 11:08 출발예정이었지만 거의 오후 1시다되서 출발했습니다. ERJ-145기종은 처음 타보는거라 기분이 좋았고 한번 더 비행기 타는데 제 입장에선 더 좋았습니다. 



▼ [전체 비행 동영상, 52분]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집에서 곧 출발합니다. 


▼ 운전해서 인디애나폴리스공항까지 갑니다. 대략 1시간 10분정도 걸리는 거리이고 공항주변에 주차할 예정이죠. 현재 오전 6시반입니다.

▼ 공항 주변에 주차장입니다. 하루 주차비가 8불정도 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까지 갑니다. 현재 시각 오전 8시 5분! 안개가 자욱합니다..


▼ 탑승권을 받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별문제가 없을줄 알았습니다... 원래 계획은 인디폴에서 워싱턴 Dulles 공항까지 직항편이었습니다. 


▼ 공항이 한산합니다. 


▼ 간단히 아침을 먹었습니다. 


▼ 아직도 밖이 뿌옇습니다. 안개가 자욱해서 슬슬 불안해집니다..


▼ 공항 내부는 깔끔합니다. 2008년에 새로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오전 9시 반입니다. 


▼ 제가 탈 비행기는 오전 10시 14분 출발 예정인 Wash. Dulles 행이며 UA3379편이었습니다만 지연되어서 오후1시 34분 출발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현재 오전 11시 10분... 


▼ 낮 12시가 되었습니다. 점점 더 미뤄지더니.. 취소되었습니다.. ㅠ 


▼ 이번에는 시카고를 경유해서 가는 티켓으로 바꿔줬습니다. 


▼ 시카고에서 워싱턴까지는 오후 2시 15분에 (시카고는 인디애나폴리스보다 1시간이 느립니다) 출발하는 편입니다. 


▼ 바꿔준 인디폴-시카고 구간도 지연되어 오후 1시 반이 다되어서야 출발합니다... 


▼ 작은 비행기입니다. 처음 타는 기종이라 그래도 기분이 좋습니다. ERJ-145기종이며 대략 12년된 비행기입니다. 



▼ 탑승하다 보니 cockpit문이 열려있길래..


▼ 제 좌석은 7A입니다. 1-2 좌석 구조입니다. 


▼EMB145라고 써있네요. 


▼ 드디어 푸시백합니다. 오후 1시 30분... 시카고에서 갈아타야할 비행기가 오후 1시 40분 (현지시각) 탑승시작 예정이므로 아슬아슬합니다.. 인디폴에서 시카고까지 빨리가면 40~50여분이면 갈수 있으니 갈아 탈수 있을거같네요.


▼ 아직도 안개가 뿌옇습니다. 



▼ 작은 비행기라 기내수하물이 크면 탑승 직전에 짐을 수하물칸에 실어줍니다. 


▼ 간단하게 음료수 한잔 줍니다. 

▼ 화장실은 작은 비행기 치고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 꽉차진 않았습니다. 


▼ 뒷자리에 잠시 앉아서 사진 한장.. 엔진이 보이네요. 



▼ 고프로로 영상을 찍고있습니다. 


▼ 벌써 미시건호수 위로 올라왔습니다. 


▼ 시카고 도심이 보이는군요!





▼ 착륙! 출발한지 1시간이 채 안되었습니다. 현지시각 오후 1 시 28분..


▼ 유나이티드 항공이 참 많네요.


▼ B22게이트에 내렸습니다만 다음편으로 갈아타려면 C29까지 가야합니다... 


▼ 시카고 오헤어 공항 터미널 B내부입니다. 터미널 C까지 부지런히 가야합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