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GoPro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꽃청춘 여행다닐때도 유희열행님도 갖고 다니셨고 요즘 삼시세끼에서도 고프로가 심심치 않게 등장합니다. 저도 입문용 GoPro HERO를 사서 쓰다가 얼마전에 불의의사고!?로 방수기능을 찝찝하게 잃어버린후 

(블로그글참고: http://rokblog.tistory.com/133)

▼ GoPro HERO 4 Black Edition을 중고나라에서 43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엄청 싸게 구매했죠.. 판매자분이 편집/촬영도 힘들고 렌즈 위에 고무부분이조금 긁혔다고 해서 메모리카드 Lexar 633x 32GB짜리까지 끼워서 43만원에 쿨매해주셨습니다. 메모리카드만해도 4만원 이상하는것인데... 

그냥 정적인 타임랩스는 많이 찍어보았으니 슬슬 역동적인 타임랩스가 땡깁니다. 
참고로 제가 GoPRO HERO입문용모델로 찍은 타임랩스 영상들은 블로그의 촬영영상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클릭)

그래서 알아본것이 카마랩스. 제품 공식홈페이지입니다. http://camalapse.com/

▼ Camalapse는 말그대로 60분동안 360도 회전을 천천히 해주는 부품입니다. 천천히 회전하므로 타임랩스로 빨리 돌렸을때 천천히 좌우로 움직이면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배경을 멋지게 보여줄수 있죠.

▼ 바로 이런 느낌!
 
▼ 하지만 가격은 착하지 않습니다. 4만원이 훌쩍넘죠. 사실 원리는 매우 간단한것인데... 게다가 GoPro HERO 4 Black을 구매하고 호환용으로 부품을 샀는데도 6만원 이상이 쉽게 나가버려서..4만원넘는 카마랩스를 또 살수가 없..ㅠㅠ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사실 아이디어는 워낙 이곳저곳에 많으니 이전에 봐두었던것을 응용해보았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1. 회전 쿠킹 타이머 

1시간동안 한바퀴 돌며 시간을 재고 1시간뒤에 알람이 울리는..아날로그 싸구려..

네이버에서 냄비 쿠킹 타이머로 검색해서 가장 싼 가격으로 찾아보면 나옴. 

다양한 디자인중 고프로 마운트하기 쉬운 냄비모양 선택. 링크 클릭




2. 카메라 (DSLR)의 핫슈레일 장착할수 있는 1/4" 카메라 마운트용 볼트/너트.

GoPro HERO 4 Black 판매자에게 무료로 2개 받음. 

참고로 제품은 네이버에서 VJ Twin Mount라고 치면 나오는 부품의 아랫부분. 링크 클릭



▼ 보시면 알겠지만 볼트는 1/4"짜리 공용 카메라 삼각대 규격이고, 너트는 거기에 끼울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3. 고프로 호환 삼각대 마운트 

몇천원에 구매함, 네이버에 고프로 호환 삼각대만 쳐봐도...링크 클릭




▼ 먼저 냄비의 윗 뚜껑과 종이쪼가리를 제거..


▼ 아랫면에 1/4" 너트를 순간접착제로 붙였습니다.


▼ 그리고 윗면에는 1/4" 볼트부분을 접착제로 붙였죠. 하지만 불안합니다.. 떨어지면 안되므로.. 이중 삼중으로 안전장치를 생각해봅니다.


▼ 먼저 아랫면에는 접착제로 너트를 붙였지만 테이프로 꼼꼼히 추가적으로 붙여줍니다. 


▼ 그리고 가장자리를 따라서 테이프를 좀더 깔끔해 보이게 (그래도 지저분해보이지만..) 잘라줬습니다.



▼ 윗면은 마침 구멍이 있으므로 케이블타이로 든든하게 묶어줍니다. 


▼ 아랫면 테이프가 측면으로 안보이게 잘라줘야 그나마 깔끔해보입니다.

 

▼ 일단 완성!



 아래에 미니 삼각대를 연결해봤습니다.


▼ 위에는 삼각대용 마운트를 꽂았습니다. 고프로를 마운트해보니 그럴듯하네요. 그런데 고프로 삼각대용 마운트의 깊이보다 볼트의 길이가 더 길어

서 좀 불안하길래 너트를 추가로 가운데 끼워서 높이를 맞췄습니다. 



▼ 그래도 불안해서 케이블 타이로 아래 빈공간을 묶어줬습니다. 본드칠한 부분은 떨어져도 케이블타이가 아래위로 안전하게 잡아주는군요. 안심입니다.

 

▼ 완성! 




▼ 테스트영상 (GoPro HERO 4 Silver)

 


▼ 테스트영상 (GoPro HER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