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부터 교토역까지 오는 리무진 버스 (오사카-교토 탑승기: http://rokblog.tistory.com/319)는 공항에서 바로 티켓 사고 탑승하시면 되지만 교토역에서 다시 오사카 간사이 공항까지 가는 리무진버스는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티켓을 공항에서 왕복으로 끊었다고 해도 교토에서 타고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는 최소 하루전 저녁 7시전까지 자리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저는 예약은 생각지도 못하고 귀국 전날 교토역 주변 산책하다가 리무진 버스 정류소 앞 사무실에 잠시 들렀는데 예약안했다고 하니 그 비행기 시간을 물어보시고는 다음날 새벽 5시20분쯤 와서 5시 30분 차에 빈자리가 있으면 타고 아니면 그 다음차인 6시 차를 기다려봐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예약방법은 현장에 미리 가셔서 전날 하셔도 되고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예약번호는 075-682-4400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물론 평일 새벽이라 꽉 찰 걱정은 없었지만 직원분께서 아무래도 100% 확신을 못드리니 일찍 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티켓은 공항에서 교토역으로 올때 왕복으로 구매 (4180엔, 14일간 유효) 해두었기 때문에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고, 티켓에 공항-교토 또는 교토-공항 구간 각각 찍혀있으니 유의하셔서 티켓 내시면 됩니다.  편도는 2550엔입니다. 리무진 버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한국어) http://www.kate.co.jp/pc/k_lim_guide/k_lim.html

(영어) http://www.kansai-airport.or.jp/en/access/bus/ 

(영어) http://www.kate.co.jp/pc/e_time_table/e_kyoto_tt.html



▼ 리무진은 이런 경로로 간사이공항-교토역을 왕복합니다. 대략 100km정도이고 1시간 30분가량 걸립니다. 중간에 교토남부에 있는 마쓰이야마테 역 (Matsuiyamate Station)과 가까운 Highway Kyotanabe 정류장에서 잠시 정차해서 사람들을 태우고 공항으로 갑니다.



▼ 교토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앞에 Demachiyanagi부터 Horikawa Gojo는 교토 각지의 버스정류장이름이고 오른쪽에서 네번째 칸인 Kyoto Sta.에서의 시간이 교토역 출발 시간입니다. 새벽 4시 30분부터 첫차가 있습니다. 공항까지 직행인데 중간에 Highway Kyotanabe 정류장에 5분정도 잠시 정차했다가 간사이 공항으로 갑니다. 



▼ 아래 지도를 보시면 중간에 잠시 정차하는 Highway Kyotanabe역의 지도도 있습니다. 빨간색이 탑승정류장, 파란색이 하차정류장입니다. 교토역에서 탑승위치는 아래 지도의 중앙하단에 있는 JR Kyoto Sta.쪽에 있는 Kyoto Sta. Hachijo Exit입니다. 



▼ 아침 일찍 호텔에서 나왔습니다. 예약을 안했기 때문에 5시반차를 못타면 6시차라도 타야하기 때문이죠. 현재 시각 오전 5시입니다. 




 

▼ 걸어서 교토역 앞에 있는 Avanti 쇼핑몰앞으로 왔습니다. 이곳에서 간사이 공항을 왕복하는 리무진 버스가 발착합니다. 





▼ 이 쇼핑센터 1층에 (위 사진의 정류장 바로 뒤) 이렇게 간사이 공항리무진 버스 안내소가 있습니다. 가운데 하얀색 유니폼을 입으신 분께서 예약관리를 해주십니다. 저는 예약을 안했으므로 도착하자마자 5시반 버스에 자리가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새벽리무진 버스는 좌석이 꽉차지는 않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꼭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저녁 7시 이후에 가면 예약을 못하니 그 전에 가셔야 합니다. 




▼ 교토역 남쪽에 있는 Kyoto Avanti 건물 1층입니다.  


 


▼ 현재 위치는 노란색 건물에 빨간색 글씨로 現在位置(현재위치) 써있는 곳이며, 지도 왼쪽 위의 하늘색 건물이 교토역 (京都駅)입니다. 리무진 버스는 주황색 6번 플랫폼에서 탑니다. 6번 오른쪽에 간사이공항이라고 써있죠! 터미널 1을 먼저 들릅니다.





▼ 6번 플랫폼에 5시30분 버스를 타고 간사이 공항으로 갑니다. 





▼ 버스가 왔군요! 현재 시각 오전 5시 22분.





▼ 버스 좌석 배정은 센스있게 창문쪽으로 먼저 배정해주십니다. 복도쪽 자리는 다 비어있습니다. 





▼ 맨 뒤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좁아보입니다. 화장실 옆자리였는데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 리무진 버스는 중간에 잠시 한 정거장에 정차했다가 바로 공항까지 갑니다. 간사이 공항으로 넘어가는 큰 다리 위에 있습니다. 저 멀리 공항이 보이는군요. 현재 시각 오전 6시 55분. 5시 반에 출발했으니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새벽임을 고려하면 차가 막히면 좀더 걸리겠군요.




▼ 제가 탈 대한항공 B777기종도 맨 오른쪽에 보입니다. 대한항공 B737도 가운데 서있네요. 맨 왼쪽엔 아시아나의 B767이 있습니다. (777인지 헷갈리지만 나중에 이륙하면서 보니 메인랜딩기어가 두쌍인걸로 봐서는 B767로 보입니다)





▼ 대한항공을 타야하므로 터미널 1에 내립니다.





▼ 리무진 버스는 터미널1에 사람들을 먼저 내려주고 터미널 2로 가는듯 합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