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ure time: 06:15, July 30th, 2015

From: BLD (Boulder City Airport 볼더시티 공항, NV, USA)

To: GCN (Grand Canyon National Park Airport 그랜트캐년 국립공원 공항, AZ, USA)

Flight: Grand Canyon Scenic Airlines 그랜드캐년 시닉 항공

Gate: 1

Seat: 7C

Aircraft: DHC 6-300

Registration: N148SA

전체일정

라스베가스 볼더시티 (BLD)-그랜드 캐년 공항 (GCN)-라스베가스 볼더시티 (BLD)

▼ [전체 비행 동영상, 64분]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아침 일찍 출발합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는 셔틀버스가 들르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후터스 (Hooters)호텔로 가서 셔틀버스를 탈 예정입니다. 새벽 4시 조금 넘어서 일어났던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제일 먼저 픽업받았고 라스베가스 시내에 있는 호텔들을 돌면서 예약 승객들을 다 태우고 공항으로 향합니다.

▼ 버스를 타고 라스베가스 외곽에 있는 Boulder city 공항으로 갑니다. 공항까지는 1시간은 안걸리고 40분쯤?걸린듯 해요.

▼ 도착해서 내립니다. 이제 해가 뜨기 시작합니다.

▼ 공항 건물!

▼ 티켓 발권하실때 몸무게 잽니다 ㅎㅎㅎ 예약하실때도 뭄무게 적긴하지만 속여봤자 무의미합니다 ㅋㅋ

▼ 시간이 남아서 상점들을 둘러봅니다. 이것저것 기념품도 팔고 과자, 음료수, 커피도 팝니다.

▼ 이곳이 체크인 카운터. 카운터 바로 앞에 위에서 보셨던 체중계가 있습니다.

▼ 바깥은 슬슬 해가 떠오르고 있고 수많은 헬기, 경비행기들이 보입니다.

▼ 티켓을 나눠줍니다. 갈때 올때 같은 티켓입니다. 제 자리는 7C, 맨 뒤에 있는 오른쪽 창문자리입니다.

▼ 시간이 다 되어갑니다. 게이트앞에 서있습니다..이제 거의 새벽 6시가 다되어갑니다.

▼ 시간이 되면 인솔자를 따라서 비행기까지 걸어갑니다.

▼ 뒤를 바라보니 터미널 건물도 보이고 같이 비행기 탈 사람들도 보이는군요.

▼ 저희가 탈 비행기입니다! 프로펠러기는 1997년 필리핀에서 타보고 두번째네요. 기대됩니다!

▼ 이렇게 생겼습니다.

▼ 사람들이 다들 오기까지 기다렸다가... 탑승 직전 비행기 앞에서 사진을 찍어줍니다.

▼ 비행기는 작습니다. 6열까지는 3자리씩 있고 맨뒤 7번째 줄에는 승무원석 하나랑 맨 오른쪽 C번 (제자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없습니다.

▼ 좁아보이지만 그래도 아늑한 느낌이 드네요 ㅎㅎ

▼ 제 옆자리는 승무원이 앉아있고 승무원 바로앞이 출입구입니다.

▼ 창문에 고프로를 붙였습니다. 1시간짜리 짧은 비행이므로 끊지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찍습니다.

▼ 후딱 이륙해서 하늘에서 보니 사막지형같네요 ㅎㅎ 역시 사막위에 세워진 라스베가스임을 실감케합니다.

▼ 비행기에서 먹으려고 스낵을 샀습니다. 딱봐도 짜보입니다...ㅎㅎㅎ

▼ 음료수도!

▼ 이륙한지 얼마 안되서 후버댐이 보입니다! 비행중에는 계속 헤드폰으로 설명이 나옵니다. 한국어도 있습니다!

▼ 후버댐! 대단합니다! 다음에는 후버댐투어도 해봐야겠습니다.

▼ 거대하죠!

▼ 계속 날다보면 참 미국이란 나라는 땅덩어리가 어마어마 하구나..라는걸 새삼 실감합니다.

▼ 작은 비행기지만 기내안전수칙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 앞에 헤드폰을 꽂을수 있는 플러그가 있고 숫자를 바꾸면 언어가 바뀝니다. 한국어는 4번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비행기는 열심히 날아가고 있습니다.

▼ 조종석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 바깥풍경은 이렇습니다..ㅎㅎ

▼ Bose 헤드폰이네요 ㅎㅎ

▼ 착륙준비중입니다. 저 멀리 희미하게 활주로가 보입니다.

▼ 활주로가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 터치 다운!

▼ 도착했습니다.

▼ 날씨 정말 좋네요.

▼ 활주로에서 나왔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 내렸습니다!

▼ 터미널 건물로 들어가는데 태극기가 보여서..ㅎㅎ

▼ 공항 풍경..

▼ 건물내부입니다.

▼ 좀 기다렸다가 버스로 갈아탑니다.

▼ 버스를 타고 그랜드 캐년 south rim쪽으로 출발합니다. 바로 옆에 헬기장도 있습니다.

▼ 헬기들 많네요~

▼ 시계를 보니 이제 아침 8시입니다.

▼ 비행기 탑승기지만 그랜드 캐년 사진도 몇장 첨부합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