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06] 싱가폴-쿠알라룸푸르 (SIN-KUL), Tiger Airways (TR458), A320 탑승기


Departure time: 17:10, February 6th, 2010

From: SIN (Singapore Changi International Airport, Singapore)

To: KUL (Kuala Lumpur International Airport, Malaysia)

Flight: Tiger Airways 타이거항공 TR458

Gate: 2

Seat: 19F

Aircraft: A320

Registration: 9V-TAM


전체일정

인천(ICN)-싱가폴(SIN)-쿠알라룸푸르(KUL)-싱가폴(SIN)-인천(ICN)





말레이시아에 잠시 저가항공인 Tiger Airways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타이거항공은 싱가폴의 저가항공입니다. 싱가폴 창이 국제공항의 저가항공사 터미널 (Budget Terminal) 에서 탑니다.


▼ [이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착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아주 오래전 (2000년도 이전) 싱가폴 살때는 공항까지 지하철이 없었는데... 이젠 창이공항까지 지하철이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ㅎㅎ 공항 지하로 연결됩니다. 공항 지하철역은 천장이 매우 높더라구요 ㅎㅎ


▼ 이번에 탈 항공사는 Tiger Airways 타이거 에어웨이즈입니다. 싱가포르의 저가항공이며 창이공항터미널중 저가항공 터미널 (Budget Terminal)에서 출발합니다. Budget Terminal로 가는 버스를 타러가는중입니다. 아래와 같은 표지판을 따라가면 됩니다. 

▼ 이곳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탑니다. 

▼ 이 버스죠!

▼ 저가항공 터미널은 창이공항의 다른 터미널과는 다르게 딱 깔끔한 버스터미널?정도입니다. 그래도 덥지는 않고 청결합니다. 웬만한 동남아 다른 소형 공항들보단 시설이 좋은듯합니다. 



▼ TR458편입니다. 체크인!

▼ 탑승권도 마치 요즘 영화표나 국내선 티켓처럼 감열지에 프린트해서 줍니다. 그래서 이런 티켓은 지워지기 전에 빨리 스캔을 떠놔야합니다.. ㅎㅎ


▼ 맥도널드도 있습니다. 

▼ 나름 면세점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 게이트로 가는 통로입니다. 

▼ 좌우로 이렇게 긴~게이트로 가는 복도가 있어요. 저는 게이트 2번으로 갑니다. 티켓에는 9번이라고 써있지만 변경!

▼ 2번게이트 앞입니다. 

▼ 밖에는 타이거 항공 소속 기체들이 여러대 있습니다. 날씨 좋네요!

▼ 창문에도 써있습니다. Budget Terminal.

▼ 이제 저희가 탈 비행기앞에 왔습니다. 계단으로 걸어서 타죠!

 탑승!


▼ 비행기는 귀여운 호랑이가 그려져 있고 수직 꼬리날개에도 호랑이 무늬가 있습니다. 저도 호랑이띠인데 맘에 들더군요.


▼ 바쁘신 기장님! 잘부탁드립니다. 


▼ 비행기 문입니다. 

▼ 한번 더!

▼ 기내입니다. 3-3배열이죠. 

▼ 좌석에 앉았습니다. 

▼ 이륙후 점점 노을이 지네요. 

▼ 역시 동남아라서 하늘에 구름들이 수직방향으로 깁니다. 적란운이죠! 비행기들한테는 별로 안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 구름 많네요~

▼ 금방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 공항에도 일반 터미널이 아니라 창이공항처럼 저가항공 터미널이 따로 있습니다.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 짐이 빠져나옵니다. 

▼ 역시나 계단으로 내렸습니다. 


▼ 수고해준 비행기!

▼ 바닥을 보니 비가 조금 왔었나봅니다. 

▼ 여기서 공항버스를 타고 쿠알라룸프로 시내까지 갑니다. 1시간쯤 걸렸고 버스에는 음료수를 못갖고 타서 (손에 들고있는 테이크아웃커피) 타기 직전에 샀던 커피빈 밀크티를 원샷했습니다. 아이스여서 다행.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