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11] 싱가폴-인천 (SIN-ICN), 아시아나항공 (OZ752), A330 탑승기


Departure time: 22:40, February 10th, 2010

From: SIN (Singapore Changi International Airport 싱가폴 창이 국제공항, Singapore)

To: ICN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Korea)

Flight: Asiana Airlines 아시아나 항공 OZ752

Gate: E27

Seat: 29K

Aircraft: A330

Registration: HL7736


전체일정

인천(ICN)-싱가폴(SIN)-쿠알라룸푸르(KUL)-싱가폴(SIN)-인천(ICN)


 


싱가폴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는 여정입니다.



▼ [이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착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창이공항으로 가는 MRT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싱가폴 이민당시 어릴때 처음 살았던 집이 Bedok이었는데 이 곳이 Bedok역 주변의 시장입니다. 자주 와서 외식도 하고 놀러도 오고... 추억이 서린 곳입니다. 


▼ 베독역 주변에 있는 공영수영장입니다. 입장료 몇십센트만 내면 와서 맘껏 수영할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으로 풀장이 2갠가 더있는데 맨 왼쪽은 깊고 가운데는 얕고, 오른쪽 2개는 어린이용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베독 Bedok역 다음역인 타나메라 역입니다. Tanah Merah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면 제가 처음 살았던 집인 Bedok South Ave 3. Block 167이 나옵니다. 

▼ 싱가폴의 공용어는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인도어죠. 그래서 4개국어로 써있네요. 자살하지 말라는 문구같네요. 

▼ 창이공항으로 가는 MRT지선으로 갈아탑니다. 

▼ 창이공항 지하에 있는 MRT역입니다. 지하철이 뚫려있으니 편합니다. 싱가폴 살던 2000년 이전 당시에는 공항까지 지하철이 없어서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 체크인 합니다. 

▼ 떠나기 전 마지막식사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Hainanese Chicken Rice를 먹습니다.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치킨라이스먹으러 싱가폴 또가고싶습니다. 

▼ 무조건 이 걸쭉하고 달짝지근한 간장소스와 마늘들어간 칠리소스를 밥에 조금 섞어서 먹어줘야.. 제맛입니다. 


▼ 시간이 좀 남았군요. 

▼ 비첸향 육포입니다. 예전엔 한국에 없어서 홍콩이나 싱가폴 가면 사람들이 불법임에도 한국으로 반입해오기 위해서 사오곤 했죠. 하지만 이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맛도 똑같은지는 모르겠지만 집앞 왕십리 역에도 있습니다 ㅎㅎ


▼ 맛있지만 비싸죠. 


▼ 게이트입니다. 창이공항에는 게이트앞에 검색대가 또 있죠. 


▼ 검색대를 통과해서 해당 게이트 앞 대기실로 들어갑니다. 


▼ 저희가 탈 비행기입니다. 당시 탔던 기체는 아직 아시아나 구도장이었고 기체등록번호 HL7736입니다. 검색해보니 이제는 신도장으로 갈아입었군요.



▼ 기내입니다. 이륙준비중인거같네요. 


▼ 기내식입니다. Scallop이라고 써있는거 보니 제가 조개요리를 시켰군요 ㅋ


▼ 친구가 시킨 비빔밥입니다. 


▼ 비빔밥용 밥..



▼ 제 Scallop 기내식입니다. 


▼ 인천공항은 눈이 오고 있군요.. 


▼ 눈이 많이 내립니다. 


▼ 입국심사대까지 걸어가는도중에 아시아나 B747이 보입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