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는 매주 꼭 빠지지 않고 보는 예능프로중 하나인데 드디어 당첨이 되어서 방청을 다녀왔습니다!


2015년 3월 25일 수요일 녹화였고 방송일은 3월 29일 일요일이었습니다.


방청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다음 사이트가셔서 로그인하시고 방청 신청하시면됩니다. 사연 적는 그런거 없어요.

http://www.kbs.co.kr/2tv/enter/gagcon/ticket/apply/index.html



▼ 당첨이 되면 문자가 옵니다! 25일 방청이었는데 20일 금요일 오후 4시에 문자가 왔습니다. 당첨자들에게 일괄 문자가 오는듯합니다.




▼ 개콘 녹화장은 KBS신관 공개홀입니다. 저는 집주변에서 463번 버스를 타고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쪽에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대략 5~10분사이 걸립니다. 



개콘을 앞자리에서 보시기 위해서는 (또는 원하는 좋은 자리?!) 보통 아침 일찍 가서 줄을 섭니다. 오전에 가셔서 오전 9시반에 번호표를 받고 오후 5시반정도까지 다시 오시면 순번대로 입장합니다. 실제 입장 시작시간은 오후 6시입니다. 가보시면 50명씩 일렬로 줄을 서는데 자기 번호대로 서는것이니 서계신 분께 몇번이냐고 물어보시고 순서대로 서시면 됩니다. 


하지만 입장이 시작된 오후 6시이후에 오시면 번호표가 있어도 그냥 줄서야 한다고 하니 6시 이후에 오실거면 아침 일찍 안서셔도 된다고합니다. 


▼ 미리 검색을 해보니 오전 7시에 가도 80~100번대 번호를 받을수도 있다고 하여서 긴장을 했죠.. 어차피 요즘 유학 출국전 놀고있는 중이라 평소에 할게 없어서 아침 일찍 갔죠..제 친구가 좀더 먼저 일찍 도착했습니다. 친구가 오전 7시에 줄을 섰죠. 국회의사당이 보입니다. 오전 7시 17분입니다. 


▼ 들어가는 문은 이곳저곳에 있겠지만 저는 위의 지도대로 북쪽 주차장 입구로 들어왔습니다. 저~앞에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계단이 보입니다.

 

▼ 계단을 올라가자 마자 오른쪽 유리문으로 들어가시면 의자가 쫙 깔려있습니다.


▼ 계단 올라가다가 왼쪽을 보니 방송국같은 느낌이 물씬...ㅎㅎ 방송국 자주 못와봐서... 고등학교 다닐때 아리랑 티비 퀴즈 챔피언 나가본게 다입니다. 3연승했었는데..ㅠ 4연승째에 아쉽게 패해서...


▼ 올라가자마자 오른쪽에 문이 있는데 저는 모르고 쭉 더 들어와서 두리번거리다가 뒤를 바라보고 사진 찍었습니다. 올라왔던 계단과 신관공개홀 대기

장소는 빨간 화살표쪽에...있습니다.


▼ 현재시각 오전 7시 26분입니다. 저기 오른쪽 남자분은 줄 잘못서신듯.. 아직 앞에 빈자리 많은데..ㅎㅎ 순서대로 뒷쪽으로 앉으시면 됩니다~ 2좌석씩 세팅되어있습니다. 



▼ 지루한 기다림을 참으며...오전 9시 16분.


▼ 드디어 받습니다. 오전 9시 31분.



▼ 저분이 9번!


▼ 10번입니다 ㅎㅎ 



▼그리고 시간이 많이 남아서 친구랑 마침 여의도 온김에 가까운(?) 김포공항에 있는 롯데몰에 놀러갔다가 공항 전망대도 가기로 했죠.

  → 김포공항 롯데몰 하늘정원 전망대 (6층) 포스팅

  → 김포공항 전망대 (6층) 포스팅


▼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후 5시 38분! 저희는 1~50번줄에 섰습니다. 왼편을 바라보니 벌써 수많은 뒷번호분들께서 오셨군요!


▼ 1~50번 입장합니다! 시간은 정확히 오후 6시입니다. 1~50번이시라면 늦어도 오후 6시까진 오셔야하고 뒷번호 분들은 좀 더 늦게 오셔도 되지만 안전하게 5시 50분까지는 오시길..


▼ 들어가면서 이런 방석을 하나씩 나눠줍니다. 완전 필수..ㅠ 녹화시간내내 이거 안깔고 앉으면...엉덩이아파요.. 뒤에 빨간 의자에 앉으시는 분들은 좀 나으려나.. 앞쪽 좌석은 엉덩이에 착하지 않아요..


▼ 선착순으로 마음대로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맨 앞에 앉을수있었지만 3번째 줄 중앙에 앉습니다.


▼ 생각보다 무대가 작아요.


▼ 앞은 이렇게 플라스틱 의자라 조금 불편하고 뒤의 경사진 쪽의 빨간색 의자는 좀 푹신해보였어요... 좋은 자리 팁은, 앞쪽 플라스틱 의자 구역에서 뒤에서 세번째 줄 보시면 높이가 약간 다른데, 여기가 제일 보기 좋데요.. 나중에 주변 스탭분이 말씀하시는거 들었습니다.. 높이가 약간 높아서 앞사람 머리에 안가립니다.. 제 사진들 보시면 다 앞 2줄에 앉아계신 분들 머리가 나와요 ㅠ 세번째 줄이어서 무대는 잘보였지만.. 차라리 빨간색줄 맨 앞이나 회색줄 뒤에서 3번째가 좋을듯! 


▼ 하지만 빨간색 좌석 중앙쪽은 카메라들에 의해.. 시야가 가립니다.


▼ 잠시 화장실 다녀옵니다. 화장실은 녹화장 나가시자마자 오른쪽에! 아직도 뒷번호 방청객분들이 한참 입장하고 계십니다.


▼ 이제 슬슬 꽉 차 가네요.


▼ 그래도 아직 다 들어오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듯합니다. 


▼ 녹화장 분위기 물씬 나네요 ㅎㅎ


▼ 맨 앞에는 저런 카메라가... 웃고 있는 객석을 무자비하게 찍죠..ㅎㅎ 너무 실없이 웃으면 그대로 방송에 ㅠㅎㅎㅎ


▼ 정범균씨가 사회를 보네요. 드디어 시작하려나 봅니다. 현재 시각 오후 6시 28분.


▼ 정범균씨와 서태훈씨네요.


▼ 방청객들 중 나와서 이렇게 댄스대회도 합니다. 선물이 디카, 성형 할인권 (100만원) 등등 많네요. 대단들하십니다. 이렇게 나오려면 태생부터 용기+흥이 넘치셔야 할텐데... 재밌었습니다. 


 

▼ 개콘의 끝과 함께 월요일을 알리는 이태선 밴드!


▼ 이렇게 슬레이트를 치고 시작됩니다! 현재 시각 오후 6시 58분!


▼ 코너의 시작전과 끝난 후에는 사진촬영이 가능하지만 촬영중에는 절대 금지! 첫코너인 렛잇비입니다. 송필근, 박은영, 이동윤, 노우진씨 네분이 나왔네요! 


▼ NG하나 없이 끝! 역시 노련합니다. 


▼ 이번 코너는 불량엄마입니다. 김기열, 허안나, 유인석, 김영희, 이현정, 이세진씨가 출연합니다. 메th오~드 연기가 돋보이죠.


▼ NG없이 8분만에 녹화종료!


▼ 이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이개세입니다. 정범균, 류근지, 박소라, 송영길, 김민경, 김재욱, 허민씨가 나옵니다. 소품 준비하는 동안 정범균씨가 얘기중이시군요 ㅎㅎ 카메라랑 눈마주치신거 같은데!?


▼ 역시 NG없이 7분만에 녹화종료!



▼ 이번엔 류근지씨께서 사회를 보시는군요! 


▼ 류근지씨가 보여주신 개인기! 기린과 뒤쫓는 사냥꾼을 본 기린 ㅎㅎ

 


▼ 라스트 헬스보이! 이승윤, 복현규, 김수영, 이창호, 이종훈씨가 나오는데 이번주엔 엄청난 몸매의 게스트가 나와서 다들 엄청난 환호를! 뒤늦게 기사 뜬거 보니 '이연'씨라고 합니다. 전문모델에서 피트니스 선수로 전향하셨다고... 시작할때 사진 찍을 새도 없이 그냥 큐사인과 동시에 들어오셔서 끝나고 찍었습니다! 

 

▼ NG없이 6분정도 만에 녹화종료! 참고로 방송 화면에 나오는 저울같은 경우 앞좌석에서는 안보이고 뒤에 빨간색 좌석쪽에서는 좌우에 있는 TV화면에 보입니다. 앞에 앉으신분들은 뒤를 돌아보시면 TV가 살짝 보입니다 ㅎㅎ


▼ 다음 코너는 서툰 사람들입니다. 송준근, 홍순목, 김원효, 유인석, 장효인씨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방송볼때는 별로였는데 직접보니 현장감때문인가 재미있더라구요.


 

▼ 시작전에 송준근씨가 인사를 하네요 ㅎㅎ

 

▼ NG없이 6분만에 촬영 종료! 



▼ 김원효씨 '딸기와 뿔' 진짜 빵터졌어요 ㅎㅎ 방송으로 봤으면 몰랐을텐데 눈 앞에서 저런 비주얼이 딱 나오니까 터짐 ㅋㅋ


▼ 은밀하게 연애하게 코너입니다. 양선일, 김기열, 박보미, 임종혁, 서태훈, 장기영씨가 나오고 임종혁씨의 '나 촉 되게 좋아'가 유행어죠 ㅎㅎ 김기열씨랑 박보미씨가 준비중이십니다. 


▼ 박보미 씨가 개인기를 보여주십니다! ㅎㅎ 김하늘 성대모사!



▼ NG없이 6분만에 녹화 끝!


▼ 김재욱씨가 사회보러 나오셨네요. 역시 성대모사의 달인! 


▼ 이세진씨가 새 코너를 짜셨나봐요. 첫 녹화였습니다. 3월 29일 방송에서도 나왔구요. 원래 힙합쪽에 관심이 많으신가..?! 예전에 세진수산, 세진 과일, 세진 패소가게 등등 힙합의 신에서 힙합쪽으로 나오시던데 이번에도!?


▼ 코너 시작 전 보여주신 이세진씨의 전매특허 ㅎㅎ 가사로 개그하기!



▼ NG없이 9분정도만에 녹화 완료! 초반에 환호소리+음악소리때문에 가사들이 잘 안들리더라구요. 자막 나오는 본방송으로 다시 한번 봤습니다.


▼ 나는 킬러다 코너입니다. 유민상, 송병철, 복현규, 김지민, 송왕호, 신윤승, 곽범, 남궁경호씨가 나옵니다. 유민상씨 사진 잘나왔네요 ㅎㅎ


▼ 수많은 어려운 장면들에도 불구하고 NG없이 10분안에 촬영종료! 특히 마지막까지 얼굴에 묻은 케잌 안닦고 나오신 김지민씨!! 아름다우십니다 ㅎㅎ


▼ 왕입니다요의 정승환씨. 언제부턴가 남성과 여성 중간 연기전문이 되셨다고...씁쓸해하시네요 ㅎㅎ 이문재, 이상훈, 정승환, 박소라, 김승혜씨가 나오십니다.



▼ 미끌이! ㅋㅋ 개인적으로 진짜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6분만에 NG없이 마무리!


▼ 미끄러워 보여요 ㅋㅋㅋ 기사보니까 식용유라던데..


▼ 크레이지 러브 코너입니다. 서태훈, 박성광, 박지선, 김나희씨가 나오죠. 박성광 박지선 커플이 인사하시네요 ㅋㅋ


▼ 박지선씨, 사진 잘 나왔어요 ㅎㅎ 


▼ 7분여만에 NG없이 마무리! 중간에 서태훈씨가 뿌린 천원짜리를 앞에 관객들에게 몰래 주고 계신 박성광씨 ㅋㅋㅋ

 

▼ 저..저도 


▼ 10년 후 코너. 초반에는 재미있게 보다가 요즘엔 잘 안봤는데 직접보니 괜찮더군요. 허안나, 권재관, 정윤호, 오기환, 김현기씨가 나옵니다. 


▼ NG없이 6분만에 촬영 끝!


▼ 오나미씨가 나오는 나미와 붕붕 코너. 이상호, 이상민, 오나미씨가 나옵니다. 이번 방송때는 오나미씨 남동생이 나왔죠 ㅎㅎ 제 오른쪽 뒤에앉으셨었는데.. 옆에 어머니도 오셨더라구요 ㅎㅎ 오나미씨 외모 비하 개그 계속 하는데 마음아프시지 않으셨으려나... 이제 익숙해졌으려나 모르겠네요..


▼ 오나미씨가 가사 조금 까먹으셔서 몇번 NG내시고 촬영 8분만에 종료!


▼ 요즘 빵빵 터지는 고집불통! 송필근, 임우일, 김기리, 김태원, 박성호, 이성동씨가 나오죠. 김기리씨의 중얼거리는 부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시작 전 김기리, 임우일, 송필근씨의 개인기! 신촌역에서 싸우는 커플 흉내 ㅋㅋ

 


▼ 끝나고나서 무대 정리중일때 개인기 한번 더 보여주신다고... 


▼ 다음 코너는 이동윤, 이세진, 정명훈, 윤한민, 이수지씨가 나오는 알포인트. 준비하는 동안 이동윤씨가 인사를 하시네요.


▼ 녹화전 슬레이트 한번 더 치고 갑니다 ㅎㅎ


▼ 신인 윤한민씨가 중간에 두세번 NG내셨지만 다들 환호해주셨습니다. 죄송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인사하고 계십니다. 3번정도 NG후 9분만에 녹화종료. 역시 방송에서는 감쪽같이 편집 잘되어서 나왔습니다.


▼ 수고 하셨어요 ㅎㅎ


▼ 도찐개찐 코너입니다. 박성호, 이종훈, 류근일, 곽범, 김병선씨가 나오시죠. 후딱 시작됩니다. 


▼ 5분만에 후다닥 NG없이 촬영 끝!


▼ 요즘 핫한 핵존심 코너입니다. 코너 준비중이네요. 김기열, 양선일, 장기영, 홍훤, 이상훈, 김희원, 정해철씨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양선일이 진짜 빵빵터집니다. 플라잉 니킥이 이번주에 안나왔어요 ㅠ 보고싶었는데...


▼ NG없이 10분만에 끝!


▼ 양선일씨 오늘은 왜 플라잉 니킥 안해주셨나요ㅠ


▼ 닭치高 코너입니다. 닭치고도 벌써 10개월째 하고 계시네요 ㅎㅎ 김준호, 이상호, 이상민, 송준근, 임우일, 김재욱씨가 나옵니다. 


▼ 시작전에 이상호 이상민 쌍둥이가 나와서 재밌게 개그도 여러개 해주셨어요 ㅎㅎ 


▼ 시작됩니다!


▼ 5분만에 NG없이 코너 끝! 


▼ 김준호씨 김연아 흉내내느라 고생했어요 ㅎㅎ


▼ 녹화가 끝나면 커튼콜이 있습니다. 출연했던 개그맨들이 나와서 춤추고 인사하는 무대입니다. 일요일의 마지막을 알리며 월요일을 예고하는 이태선밴드의 노래가 나오는 와중에 흥겹게 진행됩니다!



▼ 녹화끝나니 밤 9시 반이 넘었습니다. 6시에 입장, 7시 녹화시작, 2시간반만에 끝나네요. 한 8시반~9시정도 되면 엉덩이 배기고 힘들지만 중간중간 개그맨 분들이 웃겨주고 스트레칭 하라고 하시면서 진행해주시니 지겨울틈 없이 시간 훅 잘 갔습니다! 다시 버스타러 국회의사당 앞으로 왔습니다.



요즘 시간 많으니 다음에 또 보러 가고 싶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