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의 터미널2가 2014년 12월에 개항했습니다. 

본 글은 터미널1-현재는국내선전용-에서 출발/도착하는 버스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터미널1)에서 호안끼엠 (Hoan Kiem)호수 북쪽의 롱비엔 (Long Bien) 버스 터미널까지 시내버스타고 들어가기!


▼ 2014년 7월여행때와는 달리 혼자이기 때문에 비싼 택시 말고 (편도 2만원..현지 물가로 따지면 매우매우매우매우 비싼..) 시내버스를 타보기로 합니다. 터미널 1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오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중간에 호객하는 택시/봉고차 운전사 아저씨들을 사뿐히 무시하고 갑니다. 17번 버스 말고도 다른 번호의 버스들이 있습니다만 호안끼엠 북쪽에있는 Long Bien 버스 터미널까지 가는 17번 버스를 탑니다. 영어도 필요없어요.. 가서 "롱 비엔?"그러니까 맞답니다. 


▼ 빨간색화살표가 (2014년 12월 이전까지 유일하게 사용하던) 터미널1이고, 파란색화살표가 새로 개항한 (2014년 12월부터) 국제선 터미널2입니다. 본 글은 2014년 11월 여행기로, 당시 터미널 1에서 발착하는 국제선항공을 타러 갔을때 버스를 탄곳입니다. 


▼ 빨간색위치가 터미널1, 오렌지색 화살표가 버스탄곳입니다!


▼ 17번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없다면 조금만 기다리면 옵니다. 15분마다 한대씩.


▼ 요금은 충격과 공포의 9000동.. 한국돈 450원입니다. 택시와 비슷하게 길이 안막히면 1시간조금 넘게 걸리고 (1시간 10여분?) 공항에서 출발하므로 앉아서 갈수 있습니다. 버스구조는 한국버스와 똑같습니다. 왜냐? 한국에서 오래전에 쓰다가 버린 대우버스이기 때문입니다 ㅎㅎ 버스 안내원 형/누나가 와서 티켓을 줍니다. 바로 돈 내시면 됩니다. 작은 돈이라도 다 거슬러줍니다.. 그리고는 죽 찢어서 줍니다. 사용한 티켓이라는 거죠 ㅋ




▼ 앞문에 서있는 분이 차장(안내원)입니다. 티켓 저분께 사시면 되요. 제가 앉은곳이 한국에서 버스타시면 왼쪽에 좌석1개씩 있다가 2개로 늘어나는 그 첫줄입니다 ㅎㅎ 오른쪽엔 뒷문이 있구요 제 뒤에는 좌우로 2좌석씩 있습니다. 다 익숙하신 구조 ㅎㅎ 맘편히 종점까지 가시면 됩니다 ㅋ


▼ 롱비엔 버스정류장은 호안끼엠호수에서 대략 걸어서 20분내로 갈수 있습니다. 사진 위에 E3.3이라고 써있는곳이 다시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내리게 됩니다. 


호안끼엠 (Hoan Kiem)호수 북쪽의 롱비엔 (Long Bien) 버스 터미널에서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터미널1)까지 시내버스타고 가기!


▼ 보통 호안끼엠에서 택시/콜자가용을 타고 가면 북쪽으로 쭉 올라가지만 17번 버스는 동쪽으로 다리를 건너서 저 파란점위치를 지나서 갑니다. 파란점이 현재 버스위치입니다 ㅎㅎ 스크린샷! 별표들이 모여 있는 지도 아랫쪽이 호안끼엠호수주변입니다. 초록색별이 롱비엔 버스정류장입니다. 가면서 찍었습니다. 대충 저런 경로로 갑니다.






▼ 롱비엔 버스정류장에서 17번 버스를 타고 하노이 노이 바이 국제 공항으로 가는 중입니다. 새벽 5시반에 탔습니다. 새벽 5시부터 버스가 있다고 합니다. 15분마다 버스가 한대씩 있다고 합니다. 타는 위치는 E3.3입니다.오른쪽 링크 클릭. https://goo.gl/maps/MOTtG

현재시간 5시 51분입니다. 




▼ 티켓은 역시나 9000 베트남동(VND)





▼ 아직 아침 6시대라 승객들도 없고 차도 안막힙니다. 



▼ 이제 거의 다 왔네요. 하노이 국제공항의 관제탑이 보입니다. 


▼ 짧게 버스타고 가는 영상 올렸습니다.



▼ 새벽 6시 40분에 도착했네요. 1시간 10분쯤 걸렸습니다. 차도 안막혔구요.. 택시타면 50분~1시간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가격은 40배입니다ㅋ


▼ 왼쪽이 버스정류장, 왼쪽 저 멀리로 가면 터미널2, 오른쪽이 터미널 1(현재 국내선)입니다. 

2014년 11월말에는 터미널 1에서 국제선을 탔습니다. 저는 방콕행 비행기를 타러 오른쪽으로 쭉 걸어 갔습니다 ㅎㅎ 


▼ 이곳이 2014년 11월 말 갔을때 국제선 탑승하던 터미널1입니다. (터미널2는 공사중이었음)



현재 터미널2가 개장했고 버스17번 정류장이 어디로 옮겼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시는분 리플로 알려주시면 반영할께요!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