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ure time (출발시각)

09:05, May 26th, 2018

From (출발지)

ICN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인천국제공항, Korea)

To (도착지)

BKK (Bangkok Suvarnabhumi Airport 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Thailand)

Flight (편명)

Korean Airlines (대한항공), KE657

Gate (탑승게이트)

231

Seat (좌석)

49J

Aircraft (기종)

B777-300ER

Registration (등록번호)

HL8218

전체일정:

시카고(ORD)-인천(ICN)김포(GMP)-제주(CJU)-김포(GMP), 인천(ICN)-방콕(BKK)-싱가폴(SIN)-인천(ICN)-시카고(ORD)

▼ [전체 비행 동영상, 5시간51분] 고화질(1080p)로 감상하세요~

▼ 왕십리역에서 공항버스를 탑니다. 6010번.

▼ 버스가 왔네요.

▼ 터미널 2!!

▼ 터미널 2도 뭔가 분위기는 1이랑 비슷비슷한 느낌같아요.

▼ Self-bag drop을 합니다.

▼ 터미널 2 천장에는 저런 한글의 자음 모음으로 이루어진 LED모빌이 있습니다. 색깔도 은은하게 바뀌고 이쁩니다.

▼ 라운지로 왔습니다. 혼자먹은게아닙니다...ㅋ 하지만 많은게 제꺼에요. 제가 발급받은 미국신용카드에서 주는 PP카드는 동반인도 추가 2인까지 무료 입장할수 있습니다. 일단 밥은 터미널2 마티나라운지에서...물론 나머지 2곳 라운지도 들어갈 예정입니다... SPC라운지에는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좋아요. 셋중엔 개인적으로 라운지 L이 제일 구린듯...합니다..죄송..

▼ 거대한 구찌 매장..

▼ 라운지L에 왔습니다. 여기또한 PP카드로 무료입장. 동반인까지~ (일일 횟수제한도 없으니 라운지 탐방이나..)

▼ 시간관계상 이번 비행에서는 SPC라운지는 못갔습니다만 곧 SPC라운지사진들도 올리겠습니다. (며칠 뒤 탑승한 인천-시카고후기편에 포함할예정..) 탑승구 231번입니다.

▼ 대한항공에 매우 흔한 B777-300ER기종입니다...

▼ 탑승합니다.

▼ 바로 촬영시작.

▼ 택싱중 에어프랑스 B777-300ER기종이 보이는군요.

▼ 뒤에는 Cathay Pacific 항공의 A333(으로 추정되는) 비행기가 보이는군요. ㅎㅎ 기체등록번호는 안보이네요.

▼ 이륙했습니다.

▼ 이륙 후 첫 기내식. 이륙후 한시간 안돼서 밥준듯 합니다. 아무리 라운지에서 뭘 먹었어도 기내식은 다 먹습니다..

▼ 위의 메뉴 말고 다른 기내식옵션은 이런 면종류였습니다.

▼ 대만의 동쪽 해안입니다.

▼ 이렇게 날아가고 있죠.

▼ 동남아쪽으로 가다보면 이렇게 엄청난 크기의 적란운이 많이 보입니다. 파일럿들은 피하려고 하겠지만 승객입장에서 창밖을 바라볼때는 예쁘기만 합니다.

▼ 거의 다 와가나 봅니다. 속도를 줄입니다.

▼ 태국 분위기 나는 건물들도 보이네요!

▼ 내리면서 사진을 꼭 찍는데 여기도 창문에 이런 동그라미들로 가득차 있군요..오토포커싱하면 동그라미에 초점이 맞춰져서 사진찍을수가 없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포커스를 맞출수 있지만 귀찮..

▼ 입국심사를 위해 이동합니다.

▼ 전 방콕에 도착하면 공항에 있는 다른 은행 환전소들이 아닌 지하로 내려가면 있는 지하철역 입구에 위치한 환전소에서 환전을 합니다. 직접 보시면 알겠지만 환율이 여기가 제일 좋습니다. 시내에도 지점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2014년에 써둔 글 참고: https://rokblog.tistory.com/122)

▼ 택시 타고 시내로 갑니다.

▼ 가는길에 뭔가 하늘 색과 구름이 예쁜데 비행기도 조화가 잘 되어 보이길래 사진을 찍었습니다. 일본항공입니다.

다음 탑승기는 방콕 돈무앙 공항 (DMK)에서 싱가폴 창이공항 (SIN)으로 가는 Thai Lion항공 (SL100편) 입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