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718] 하노이-홍콩 (HAN-HKG), DragonAir 드래곤에어 (KA294), A321 탑승기


Departure time: 19:30 (Delayed to 20:30), July 18th, 2014

From: HAN (Hanoi Noi Bai International Airport, Vietnam)

To: HKG (Hongkong International Airport, Hongkong)

Flight: DragonAir KA294

Gate: 5

Seat: 44A 

Aircraft: A321


전체일정: 인천(ICN)-홍콩(HKG)-하노이(HAN)-홍콩(HKG)-인천(ICN)



 


▼ [이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착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하노이 시내에서 공항까지 차 한대를 불러서 갑니다. 차 한대에 2만원정도면 됩니다. 택시타고 미터켜고가도 20000원가량 됩니다. 호안끼엠 지역에서 공항까지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시간은 비슷하게 1시간좀 넘게 걸리고 (러시아워에는 좀더 걸리겠죠..) 가격은 충격적인 450원 (9000동입니다). 2014년 11월에 하노이 혼자 들렀을때는 버스를 타봤지만 친구들과 여러명이서는 콜택시를 타는게 당연히 제일 편합니다. 보통 묵는 숙소 체크인카운터에 예약해달라면 시간 맞춰서 불러줍니다. 18달러정도.







▼ 체크인부터 합니다. 하노이공항 (현재는 터미널2 새건물을 사용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터미널1)은 정말 심심하고 할것없었습니다. 체크인하는 곳도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습니다. 이제 국제선은 터미널2로 이사갔으니 좀 좋아졌으려나요..게이트쪽에 면세점들이 있긴한데 별로 살것도 없고 민속

품/공예품/기념품등은 조악해보이고 싸구려 같아 보여서 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면세점 업체들이 다 똑같은걸 팝니다.. 심지어 호치민공항도

비슷한 물품들 파는걸로 봐서 공항공사?같은곳에서 한꺼번에 관리하나봐요..




▼ 게이트쪽에 가시면 (지금은 터미널 1은 국내선전용이겠지만) 게이트들이 ㅁ자 모양의 건물에 겉에 있고 가운데 에스컬레이터로 2층에 올라가보면 버거킹과 쌀국수등 먹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미국 달러와 베트남 동 둘다 사용가능하지만 당연히 베트남동을 다 써버리시는게 좋겠죠. 여기서도 제가

좋아하는 버거킹 Mushroom Swiss burger를 시켜봤는데..맛이 영 아닙니다.. 실망...홍콩에선 맛있는데.. 

▼ 터미널 1의 2층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제 (2014년 12월이후) 이곳은 국제선이 발착하지 않습니다. 


 

▼ 5번게이트입니다. 20:30에 홍콩으로 출발하는 드레곤에어 KA294편입니다. 


▼ 탑승합니다. 






▼ 기내입니다. 깔끔하네요.


▼ 기내식입니다. 먹을만했어요.


▼ 홍콩에 금방 도착했습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