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프로 HERO의 경우 케이스 일체형이라 겉 하우징이 깨지거나 기스가 나면 교체/수리받을수 없습니다. 기기이상으로 인한 문제 (사용자 과실/파손/침수제외)에만 1:1 새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얼마전 촬영중 15층에서 떨어뜨린 제 GoPro HERO 입문자용 모델의 경우 기능은 다 정상인데 케이스 왼쪽위가 찌그러졌고 뒤의 스켈레톤 백도어가 깨졌죠. (블로그 글 링크: http://rokblog.tistory.com/133)


▼ 이렇게 뒷면 왼쪽 위가 찌그러져서 방수기능은 좀 힘들듯하고..



▼ 뒷면의 스켈레톤 백도어가 찌그러졌습니다. 이 백도어의 경우 구멍이 뚫려 있어서 장시간 촬영시 충전하면서 찍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방수 백도어도 문을 열어두고 찍으면 되긴합니다..

 

▼ 일단 외부 하우징 교체/구매가 가능한지 고프로 AS센터에 전화해봤습니다. 아마 싱가폴에 위치해 있는것 같고 한국인 상담사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약간 한국어가 서툰거같은 느낌은 들었지만 저번에 처음 전화했을때보다는 나았습니다. 


예상대로, 일체형인 GoPro HERO의 경우 겉의 하우징만 교체가 불가능하고 사용자과실로 떨어뜨린것이라 교환도 안됩니다. 그래서 일단 어차피 사용자 과실인 경우에 워런티 적용이 안되는 마당에 사용자가 하우징 구매라도 해서 자체 교환이라도 할 수 있도록 의견을 넣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백도어도 깨졌는데 혹시 이 스켈레톤 백도어만은 판매하지 않냐고 물어봤더니 구매한지 2달밖에 안된 상황이고 이것은 무료로 보내주시겠다고 합니다. 다만 구입시의 영수증, 깨진 사진 등등 정보를 메일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전화를 끊은뒤 바로 메일이 왔고 서류를 보냈습니다. 하루만인 2015년 3월 17일 화요일에 이메일로 해당 백도어부품이 발송되었다고 연락왔습니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싱가폴) 오는만큼 이번주 22일에 출국하는 라오스 여행을 다녀와서나 받겠거니 했는데.. 방금 왔습니다. 화요일에 싱가폴에서 발송했는데 목요일 오후에 서울까지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대단!! 고프로가 그래도 일처리가 빠른가 봅니다.


▼ 스켈레톤 백도어 하나 보냈는데 이렇게 큰 박스에 왔네요. 



▼ 왼쪽이 새로받은 백도어, 오른쪽이 원래 백도어입니다. GoPro HERO의 백도어는 오른쪽에서 볼수 있듯 약간 어두운 색인데반해 왼쪽에 새로운 백도어는 고프로 4에서 사용되는 밝은 투명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어떻습니까 뭐 ㅎㅎ 


▼ ....라고 썼는데 가만보니 새로온 백도어의 두개의 직사각형 구멍중 아랫부분이 원래 오른쪽 구멍보다 작네요.. 그래서 충전단자를 가립니다 ㅠ 새로 이메일 보내봐야겠습니다.


▼ (2015년 3월 27일 추가) 역시 고프로 싱가폴지사는 일처리가 빠릅니다! GoPro HERO전용 백도어가 입고되었다며 바로 보내주셨습니다. 3월 23일 월요일에 보냈다고 이메일 받고, 3월 25일 수요일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Fedex로 왔습니다!


▼ 고프로 서비스 좋네요! 추가로 고프로 HERO의 경우 외부하우징이 일체형이라 기스/파손시 어차피 워런티 안되므로 사용자가 부품을 구매해서라도 자가 수리할수 있도록 해달라고 민원도 넣어두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