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의 존재에 대해서는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가격의 압박과, 막상 사도 안쓸것같은 귀차니즘?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고있었습니다. (알았으면 작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5번 해외여행을 다녀올동안 계속 가지고 다녔을껄 ㅠㅠ) 


저는 항상 비행기 탑승시마다 이착륙할때 동영상을 찍는데 약간 지루해질때쯤, 2015년 1월 미국 여행을 준비하면서 비행기안에서 찍은 타임랩스 동영상을 보고 감동받고 GoPro HERO 입문용 모델이 2014년 10월에 출시되었다는 기쁜 소식과 함께 착한 가격을 확인한 뒤, 여행 떠나기 일주일전 GoPro HERO 입문자용 모델을 구매했죠. 


▼ 제 유튜브 (YouTube)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user/rokcwi


▼ 고프로로 촬영한것은 대부분 Time lapse입니다. 아래 재생목록들을 참고하세요.

Aviation - Time lapse 재생목록

 

Travel - Time lapse 재생목록

또는 이 블로그의 촬영 영상 카테고리에 설명과 함께 다 올려두었습니다.


▼ GoPro HERO 입문자용 정품을 구매했습니다. 예전에는 세파스라는 곳에서만 정식수입했는데 이제 AK에서도 수입을 합니다. 2015년 1월 9일에 15만 1780원에 구매했네요. 박스는 Hero 4 모델과는 비교가 안되게 간단합니다. HERO4 시리즈의 카메라를 덮어주는 커다라고 깨끗한 투명 플라스틱 겉 덮개도 없습니다. 종이 박스에 간단하게 들어있습니다.  맨 오른쪽이 입문용 HERO모델입니다. 


▼ 내부에 있는 기본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방수 하우징은 기본 내장입니다. HERO 입문용의 경우 방수 케이스에서 카메라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아래 깨지고 찌그러진 부품은 스켈레톤 백도어, 즉 뒷면 커버입니다. 물론 원래는 이렇지 않습니다만 얼마전에 15층에서 떨어뜨려서 이렇게 됐습니다. ㅠ 다행히 고프로 본사 AS에 전화해보니 산지 얼마 안됐고 정품 시리얼번호/구매영수증/사진등을 보내주면 무료로 보내준다고 하셔서 새걸로 교체받았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클릭)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빨간색 두개는 접착용 마운트입니다. 빨간부분이 양면테이프입니다. 


▼ 하나는 곡면에 붙일 수 있도록 약간 휘어있고 (위), 하나는 평평합니다 (아래).


▼ 이렇게 퀵릴리즈 형식으로 끼워넣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렇게 양면테이프형식은 좀 불안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서 마운트하는것을 선호합니다. 


▼ 퀵릴리즈를 끼우고 난뒤에 충격에 의해 빠지지 말라고 이렇게 생긴 하얀색 고무마개가 있습니다.



▼ 뺄때는 동그라미 부분을 당기시면 되는데 끊어질까 약간 걱정됩니다.


▼ 고프로 HERO 카메라를 꺼냈습니다. 

▼ 백도어 열고 닫기, 그리고 교체 방법입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HERO 입문용뿐 아니라 백도어의 경우 상위모델과 호환됩니다. 


▼ 다른 기본 악세사리는 없습니다. 상위 모델에 있는 3방향 피벗 암 (3 way pivot arm)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다음 사진은 Hero 4 Black/Silver 모델에 들어있는 피벗암입니다. HERO 입문용에는 포함 되어 있지 않습니다.


나중에 좀 더 자세한 조건별 테스트 사진/영상등을 올리겠습니다. 


▼ 고프로 HERO, 1080p 동영상 테스트 영상. 



▼ 고프로 HERO, Time lapse (0.5초당 1장 촬영) 테스트 영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