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를 사게되면 평소에 못찍던 각도/상황에서 동영상을 찍을수 있어서 여행다닐때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러려면 악세사리들이 많이 필요하죠. 이번에 구매한 악세사리는 클립마운트, 또는 회전 집게 마운트입니다. 여행을 다닐때 셀카봉이나 모노포드에 고프로를 많이들 가지고 다니는데 손으로 들고다녀야 해서 걸어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내 시선을 따라서 이동경로를 찍기는 힘들죠. 



▼ 그렇다고 헬멧마운트나 어깨마운트, 머리 마운트같은것은 좀 튀어보여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수 있습니다.. ㅎㅎ





▼ 그래서 차선책으로 구매한것! 바로 회전클립 마운트입니다. 보통 여행다닐때는 배낭을 메고 다니는데 배낭 어깨끈에 클립으로 고정시켜두고 다닐수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에서 고프로 회전으로만 검색해도 나옵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15240원에 구매했습니다.


▼ 생각보다 잘 돌아가면서도 각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촬영하면서 회전하면서 카메라 앵글이 망가질일은 없다는 소리죠.


 

▼ 이정도 벌어집니다. 악력도 꽤 세서 배낭 어깨끈에 마운트하고 뛰어도 안떨어질듯합니다. 그리고 집게안이 이렇게 톱니 모양이라 미끄러지지 않고 꽉 잡을수 있습니다. (손가락 넣고 찝으면 아파요...)



▼ 이렇게 세워두고 찍을수도 있구요..




▼  꼭 어깨끈이 아니라도 어디든 찝어서 거치할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같습니다. 그것도 360도로 자유로운 각도로 촬영도 가능하니 더 좋죠!! 



▼ 찝을만한 위치를 잘만 잡으면 꽉 잘 물어줘서 이렇게 창문에 두대 붙여서 찍을수도 있을듯합니다! 나중에 비행기에서 석션컵 마운트로 창문에 하나

고정시키고 이 집게 마운트를 석션컵에 추가로 고정시켜서 두대로 촬영해볼 생각입니다. 하나는 동영상, 하나는 타임랩스.




▼ 떨어질까 불안하면 이곳에 작은 구멍이 있으니 끈으로 연결해서 어디 안전하게 묶어둘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이렇게 배낭 어깨줄에 거치할수 있습니다.



▼ 가방에 거치 후, 테스트영상입니다.



▼ 옷에도 거치가능합니다. 옷의 경우 겨울옷이 두껍고 단단?해서 거치하기 더 좋으며 여름에는 좀 힘들듯합니다. 하지만 배낭어깨끈은 여름에도 가능! 


▼ 옷에 거치 후, 테스트영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