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123] 하노이-방콕 (HAN-BKK),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VN611), A321 탑승기

Departure time: 09:30, November 23rd, 2014

From: HAN (Hanoi Noi Bai International Airport, Vietnam)

To: BKK (Bangkok Suvarnabhumi Airport, Thailand)

Flight: Vietnam Airlines VN611

Gate: 4

Seat: 30E

Aircraft: A321

Registration: VN-A347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 공항까지 호안끼엠에서 시내버스를 탔습니다. 롱비엔 버스 터미널에서 17번버스를 탑니다. 새벽 5시 정도부터 버스가 있습니다. 실제 저도 5시 반쯤 탔고 1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차도 안막히고..가격도 싸고 ㅎㅎ

하노이 공항은...참 시골 터미널같았어요... 막 엄청 시원하지도 않고... 면세점도 그냥 시골 면세점느낌..

이제 국제선은 새 터미널에서 (터미널2) 운영한다고 하더라구요!!

방콕 수완나폼공항에 도착해서는 돈무앙공항에서 국내선을 타야해서 무료 셔틀버스를 탔습니다!

▼ [이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착륙동영상] HD화질로 감상하세요~

▼ 롱비엔 버스정류장에서 17번 버스를 타고 하노이 노이 바이 국제 공항으로 가는 중입니다. 새벽 5시반에 탔습니다.

▼ 새벽 6시 40분에 도착했네요. 1시간 10분쯤 걸렸습니다. 차도 안막혔구요.. 택시타면 50분~1시간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가격은 40배입니다ㅋ

▼ 왼쪽이 버스정류장, 왼쪽 저 멀리로 가면 터미널2, 오른쪽이 터미널 1(현재 국내선)입니다.

2014년 11월말에는 터미널 1에서 국제선을 탔습니다. 저는 방콕행 비행기를 타러 오른쪽으로 쭉 걸어 갔습니다 ㅎㅎ

▼ 방콕행 베트남 항공이 보이네요. 9:30 출발하고, VN611편입니다. 4번 게이트군요.

▼ 체크인 부터 합니다.

▼ 보안검색하고 들어가면 게이트/면세지역 2층에 버거킹이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에서 안파는) 머쉬룸 스위스버거 (Mushroom Swiss

Burger)가 있지만 이미 4달전 큰 꿈을 안고 먹었다가 완전 실망한적이 있기에 그냥 사진만 찍어주고 넘어갑니다.

▼ 대신 마지막으로 쌀국수 한그릇 먹으려고 버거킹 바로 오른쪽에 있는 Big Bowl이란 곳에 갑니다.

▼ 쌀국수 세트 (쌀국수+콜라)가 7달러입니다. 베트남 현지물가치곤 3배이상으로 비싼가격입니다만 공항임을 감안하고 그냥 먹습니다. 시내에서는 쌀국수 한그릇에 보통 4만동내외입니다. (2천원)

▼ 그래도 푸짐합니다. 콜라대신 아이스커피. 베트남에서 아이스커피시키면 정말 찐한 밀크커피가 나옵니다. 다방커피 3개정도는 넣은듯한 당도..ㅎㅎ

▼ 다시 한층 아래로 내려오면 게이트가 있습니다. 4번게이트. 탑승합니다.

▼ 버스타고 가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 작은 A321기종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커보입니다..

▼ 기내는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 이 딤섬.. 충격적으로 맛있었습니다. 정말로.. 쌀국수 먹고 탔는데 이거 하나 더 먹고 싶었습니다. 저 소스 찍어먹으면 진짜.. 와우..

▼ 방콕에 금방 도착했습니다.

▼ 일단 저희는 태국 바트화로 하나도 환전안해가지고 갔습니다. 대신 쓰다남은 달러와 5만원권을 가지고 갔죠. 방콕 수완나폼 공항 가장 아래층으로 가면 지하철이있습니다. 지하철 개찰구까지 가는 도중에 엄청나게 많은 은행들이 환전하라고 꼬시고 있습니다. 절대 눈길조차 주시지 마세요. 환율 안

좋습니다. (직접 계산해보세요) 개찰구 주변에 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Super Rich 또는 오른쪽에 빨간색 환전 부스인 Value가 보입니다. 둘다 환율 최

곱니다. 거의 네이버 기준환율나옴;; 저희는 그날 더 환율이 좋았던 왼쪽 Super Rich에서 환전했습니다. 거의 바트당 33.78원가량에 환전했습니다. 당시 10000원에 296바트를 줬습니다. 천원짜리 지폐로 만원을 바꾸면 276바트 줍니다. 고액권(만원, 5만원권)으로 환전하세요. 보통 환율표에 10000

0.0296 이렇게 써있는데 10000원*0.0296곱하면 됩니다. 당연히 저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거죠. 시내에도 Super Rich 지점들이 있습니다. 가장

편한곳이 Asoke 역에 있는 Super Rich입니다. 거기도 한국돈 환율 좋게 쳐줍니다. 미국달러는 어디서 바꿔도 거의 비슷하니 달러는 그냥 아무데서나 바꾸셔도 됩니다.

▼ 환전을 하고 무료 셔틀버스를 타러 갔습니다. 저희는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돈무앙공항으로 가서 치앙마이 가는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했습니다. 오른쪽에 테이블로 가면 직원이 당일 비행기 티켓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돈무앙공항에서 떠나는 당일 비행기 티켓을 보여주면 무료로 태워줍니다. 빨리 타세요. 안그러면 서서 40분이상 가야합니다.

▼ 시간표입니다. Suvarnabhumi 수환나품공항에서 Don Mueang 돈무앙공항까지 가는 무료 셔틀시간표. 오전과 오후 피크타임에는 12분마다 버스가 있네요. (주황색).. 푸른색스케쥴은 30분마다 있는 시간대입니다.

▼ 저렇게 서서 40분이상 가면 힘들겠죠.. 다행히 버스는 깔끔하고 에어컨도 빵빵합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