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는 2개의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인천공항격인 수완나품 Suvarnabhumi 국제공항과 김포공항격인 돈무앙 Don Mueang 공항이 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은 오른쪽 아래에 있고, 돈무앙공항은 가운데 위에 있습니다. 거리는 46km입니다. 고속도로를 통해서 가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가격대비 가장 좋은 무료셔틀버스입니다. 


▼ 수완나품공항과 돈무앙공항은 양방향으로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중요한 점은 탑승하기 위해서는 목적지 공항에서 출발하는 당일 비행기 티켓이 있어야 한다는겁니다. 


위의 글을 읽어보면 수완나품 공항에서 출발하는 곳은 공항 건물 2층에서 게이트3으로 나가시면 있습니다.

반대로 돈무앙공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공항건물 1층에 있다고 합니다. 돈무앙에서 출발해서 수완나품공항에 도착하는 위치는 4층, 게이트5번앞에 도착합니다. 


▼ 수완나품공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러 갔습니다. 저희는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돈무앙공항으로 가서 치앙마이 가는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테이블로 가면 직원이 당일 비행기 티켓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돈무앙공항에서 떠나는 당일 비행기 티켓을 보여주면 무료로 태워줍니다. 빨리 타세요. 안그러면 서서 40분이상 가야합니다. 


▼ 시간표입니다. Suvarnabhumi 수환나품공항에서 Don Mueang 돈무앙공항까지 가는 무료 셔틀시간표. 오전과 오후 피크타임에는 12분마다 버스가 있네요. (주황색).. 푸른색스케쥴은 30분마다 있는 시간대입니다. 아침 5시부터 밤12시까지 있습니다. 



▼ 늦게타서 못앉고 저렇게 서서 40분이상 가면 힘들겠죠.. 차라리 그 다음 버스타는게 좋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다행히 버스는 깔끔하고 에어컨도 빵빵합니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