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때 쓴 당시의 일기를 간략하게 편집한 글입니다.

정보도 자세하지 않고 일기에 나온 일정관련 사진만 올렸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당시 여행일정-과정 정도만 가볍게 참고해주세요.

2008년 7월 16일 수요일 (Wednesday, 16 July, 2008)

독일/Germany

▼ 아침에 잘츠부르크를 출발! 오늘은 날씨가 좋다.

▼ Muffin Hostel 숙소에서부터 잘츠부르크 중앙역까지는 걸어서 거의 30여분.. 이런 숲길도 잠시 걷고..

▼ 이런 터널도 통과해야 잘츠부르크 구시가가 나온다.

▼ 모차르트 생가가 있는 게트라이데거리를 지나서..

▼ 강을 건너서 뒤돌아 보면 저 멀리 잘츠부르크 성이 보인다.

▼ 중앙역으로 걸어가는길...

▼ 잘츠부르크 중앙역.

▼ 버거킹에서 햄버거 하나를 샀다.

▼ 그리고 헤이즐넛 웨하스도..ㅎㅎ

▼ 햄버거.. 가장 기본적인 치즈버거이다.

▼ 뮌헨행 기차 안에서..

▼ 뮌헨-잘츠부르크를 왕복하는 기차.

▼ 뮌헨 중앙역 도착.

▼ 지하철을 타고 오늘 밤 프라하행 야간버스 타는 곳으로 먼저 갔다.

▼ 이곳이 바로 뮌헨에서 프라하로 가는 야간버스인 Student Agency 버스 타는 정류장이 있는 곳. Frottmaning역.

▼ 지하철에서 내려서 육교를 건너 가면 이런 버스 터미널이 보인다.

▼ 다행히 야간버스 타는 위치에 이런 코인라커가 있었다. 가방을 넣어두고 당일치기 뮌헨여행 시작!

▼ 먼저 지하철을 타고 다하우 수용소를 갔다.

▼ 버스로 또 갈아타고 수용소까지 왔다.

▼ 아우슈비츠 수용소만큼 유명하지는 않아도 방문해보면 가슴이 먹먹해지는 곳이다.

▼ 이곳에도 아우슈비츠와 같이 'Arbeit Macht Frei'라는 매우 악랄한 말이 써있다. 노동을 하면 자유로워질것이라니.. 독가스로 학살 할거면서..

▼ 탁트인 광장에 써 있는 문구. May the Example of those who were exterminated here between 1933 - 1945 because they resisted Nazism help to unite the living for the defence of peace and freedom and in respect for their fellow men.

▼ 가장 큰 건물 내부에는 이렇게 당시에 사용했던 물건들이 전시되어있고 생활상을 알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두었다.

▼ Never Again... 일본도 이렇게 통렬한 반성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 ㅉㅉ

▼ 수용소 건물 내부.

▼ 수용소 건물내의 시설..

▼ 수용소 화장실.

▼ 저 끝에 보이는 높은 망루 왼편으로는 가스실이 있다.

▼ 가스실이 있던 건물..

▼ 가스실에 들어가기전 대기했던 장소..

▼ 유대인들을 학살했던 가스실..

▼ 가스로 죽인 유대인들의 시체를 태우던 소각로.

▼ 가스실을 나와 다시 입구쪽으로 돌아왔는데 흑백으로 바라본 풍경을 보니 마치 내가 그 당시에 수용소에 들어와있는 듯하여 섬뜩했고 몸서리가 쳐졌다.

▼ 얼마나 무섭고 힘들었을까.. 수십년전 일본놈들의 만행이 동시에 겹쳐져서 생각나는 순간이었다.

▼ 사진 가운데가 수용소 입구, 가운데 바닥에 두 줄이 유대인들을 실어나르던 기찻길. 오른쪽에 위로 툭 튀어나온곳이 기차에서 내리던 플랫폼이다.

▼ 다하우 수용소를 보고 거대하지만 예쁜 동상을 하나 보러갔다. 특별하진 않지만 그냥 귀여워서!?

▼ 후딱 지하철을 타고 BMW본사로 향했다.

▼ BMW본사.

▼ BWM는 박물관도 있네요.

▼ 이제 슬슬 해가 지려나보다. 현재 시간 오후 7시40분.

▼ 길 건너편에 BMW Welt라는 멋진 건물이 있어서 가봤다. 이곳이 BMW 출고센터라고 한다.

▼ 박물관 간판을 지나서..

▼ BMW Welt건물로 들어가는 통로가 2층으로 연결되어있어서 그쪽으로 먼저 들어갔다. 물론 1층으로 갈수도 있다.

▼ 건물이 참 멋지다.

▼ 당연히 입장료는 없고 내부에는 BMW에 대한 설명과 자동차 전시등 마치 박물관 같았다.

▼ 다시 뮌헨 시내의 마리엔광장으로 돌아왔다.

▼ 뮌헨 시청사.

▼ 호프브로이하우스로 걸어가는 길에 골목 사이로 보인 프라우엔키르헤 (Frauenkirche).

▼ 그 유명한 뮌헨의 호프브로이 하우스 건물.

▼ 호프브로이하우스 입구에 있는 간판.

▼ 내부 모습.

▼ 맥주 1리터.

▼ 안주로 시킨 햄이었는데 특별히 맛있진 않았다.

▼ 야간열차를 금방 타러가야 해서 맥주 한잔씩만 마시고 후딱 야간버스타는 곳인 Allianz Arena 주변에 있는 Frottmaning 역으로 돌아왔다. 아침에 미리 와서 가방을 맡겨두었던 버스터미널은 여기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다.

▼ 시간이 많아서 덕분에 3개의 색으로 바뀌는것을 모두 봤다. 대략 30분에 한번씩 색깔이 바뀐다.

▼ 야간버스! 프라하까지 간다.

▼ 새벽에 잠깐 들른 휴게소인 맥도날드. 하지만 이곳도 체코이므로 유로화가 안통했었다.

▼ 프
라하 도착! 프라하의 Florenc 버스 터미널에 새벽 4시 52분에 도착.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