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듀대학교 (Purdue University)에 들를 일이 있었습니다. 시카고 쪽 들르는 김에 친구도 만나고 마침 제가 박사 대학원 유학원서를 써둔 Purdue의 교수님도 만날겸해서 찾아갔죠. 그리고 다시 시카고로 돌아가려는데 시카고 공항으로 가는 셔틀버스는 너무 비쌉니다. 시카고 오헤어(O'hare)공항까지는 3시간 걸리는 거리가 무려 편도가 60달러... 왕복 110달러... ㅎㄷㄷ 그래서 당연히 싼 그레이 하운드 고속버스를 타기로 결심했습니다.


물론 셔틀버스는 퍼듀 교내에서 출발하지만 그레이 하운드는 퍼듀에서 강건너서 라파예트까지 와야합니다. 



▼ 그레이 하운드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 온라인 예약하시고 카드 결제하시면 됩니다.

https://www.greyhound.com/


▼ 퍼듀대학교에서 출발하시려면 Lafayette (e), IN 입니다. 다른곳은 LA(루이지애나주)에 있는 라파예트입니다!!



▼ 티켓 구매하시다가 중간에 보시면 티켓을 미리 프린트 하실수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 티켓

 



▼ 버스 탑승 장소입니다. (구글 지도 링크=https://goo.gl/maps/vxbWRt3wwV62) 그레이하운드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위치()보다 아주아주 약간 북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결국 그게 그거..ㅎㅎ


▼ 위의 지도에서 빨간색 화살표 방향을 바라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 찻길 건너편에는 이런 건물이 보이네요. 뭔가 모르게 미국느낌나요...ㅎㅎㅎ 트랜스포머 주인공이 안에서 오토바이 아래 숨어있을듯한 건물..



▼ 왼쪽에서 버스가 옵니다. 퍼듀 학생으로 보이는 애들이 주말을 맞아서 (당시 2015년 1월 16일 금요일 오후 3시 40분) 시카고에 놀러가려는지 여행용 가방 하나씩 들고 기다리네요. 

▼ 드디어 버스가 왔습니다. 저 늘~씬한 그레이하운드 개가 선명히 보이는 버스!!



▼ 행선지가 나와있네요. 시카고 일리노이.



▼ 줄서서 티켓을 보여줍니다. 미리 뽑아왔죠. 그리고 전 신분증이 없으니 여권으로!! 



▼ 맨 뒤에 앉았습니다. 제 바로 뒤에는 화장실이있습니다. 화장실 문이 열리고 닫힐때 냄새가 약간 날수도 있으니 이곳보다는 좀 앞쪽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 버스 유리창이 통유리로 시원~하게 밖이 보입니다. 



▼ 좌석마다 전기콘센트가 있는데..전기가 들어왔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 바로 이곳!



▼ 일리노이주는 인디애나주보다 한시간 느리기 때문에 오후 3시 45분에 인디애나주 라파예트에서 출발한 버스가 2시간 30여분 뒤인 일리노이 시간으로 오후 5시 12분에 도착했습니다. 5시 15분 도착 예정이었는데 정확하군요.


 

▼ 버스 하차 장소입니다. (구글 지도 링크=https://goo.gl/maps/Fl67Q)


▼ 구글 Location History를 보니 이런 경로로 왔네요. 


 


▼ 시카고에 왔습니다!


▼ 운전사 아저씨께서 덩치도 크시고 목소리도 멋지셨습니다 ㅎㅎ 친절하셨구요!


▼ 터미널로 들어오니 이런 풍경입니다. 뒷쪽에 화장실있습니다. ㅎㅎ 사람들이 다들 나가는 방향인 사진 왼편쪽으로 쭉~~가시면 출구입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 방향으로 나오면 건물 남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나오셔서 왼쪽으로 가시면 지하철 (Clinton-Blue) 방향입니다. 




▼ 오후 5시 15분입니다. 빨간화살표쪽으로 나와서 사거리에서 뒤를 돌아봤습니다. 빨간화살표 머리 위치에서 뒤를 바라보면 오른편에 그레이하운드 버스 터미널이 있겠죠?!



▼ 이제 앞을 보고 다시 걸어갑니다. 여기서 좌회전해서 한블럭 가서 우회전 한블록 더가나 앞으로 한블럭 더가서 좌회전해서 한블럭 더 가나...결국 지하철역 가는 법은 쉽습니다 ㅎㅎ



▼ 지하철을 타고 쭉~갑니다. Loop지역까지 대략 30분걸립니다. 



▼ 시카고 도심 도착! 현재시각 오후 5시 46분입니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