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때 쓴 당시의 일기를 간략하게 편집한 글입니다.

정보도 자세하지 않고 일기에 나온 일정관련 사진만 올렸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당시 여행일정-과정 정도만 가볍게 참고해주세요.

2008년 7월 11일 금요일 (Friday, 11 July, 2008)

Switzerland

오늘은 베른에서 일어나서 베른 구경을 했다.

▼ 베른에서 묵었던 숙소는 Bern Backpackers인데 매우 만족스럽다. 물론 다른나라들보다 백패커스 호스텔임에도 비싼 (대략 4만워)임에도 스위스 베른의 물가를 고려하면 여행자에게 적당한 수준이다.

▼ 참 하늘이 맑았다. 날씨 좋은 하루! 전차들 때문에 도로위에 복잡한 전선들이 얽혀있다..

▼ 베른에는 아레 강이 흐릅니다. 에메랄드 빛의 초록색 짙은 강입니다! ㅎㅎ

▼ 베른 대성당. The Cathedral of Bern (
Berner Münster)입니다.

먼저 숙소에서 가까웠던 아인슈타인 박물관에 갔습니다.

▼ [20080711-Einstein haus] 아인슈타인 박물관
1902년 부터 7년간 머무르며 특수 상대성 원리를 완성시킨 집이다..

▼ 아인슈타인의 책상에서 또 기를 빼앗는 우리손.

▼ 상대성원리 발표하는 아인슈타인 동영상 참고!!
(" Furthermore, the equation, E equals M C square..." 18초쯤부터 나옴..)

▼ 베른 중앙역까지 가는 길에 본 음식들... 아 맛나겠다..

[20080711-Bern University] 베른대학교

독일에서 유대인 부모의 아들로 1879년 3월 14일 태어나서 16세 되던 해인 1895년, 스위스로 온 아인슈타인.. 취리히에 있는 스위스 연방공과대학에서 수리물리학 공부를 시작하고, 1900년 중반에 교사 자격증을 취득학교 졸업, 1902년부터 스위스 특허청에서 일을 한다. 1907년, 친구들의 권유에 따라 베른대학에 지원서를 제출하여 강의를 하려고 했지만 논문이 제출되지 않아서 거절되고 그 다음해 1908년 시험강의에 초대되어 그 이후 교수직을 얻었다. 그리고 1909년 베른을 떠났다...

▼ 베른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지는 않고 저멀리서 봤다. 베른중앙역 왼편 너머로 조금 보이는 건물!

▼ 역시나 기를 뺏어오는 우리 손들..

▼ [20080711-Bern~Geneve]

베른에서 오전 동안 구경하고, 제네바로 갔다..

아.. 참고로...스위스의 수도는.. 취리히도 아니고, 제네바도 아닌 베른이다!!

▼ 가면서 간단한 점심으로 빵/바나나/우유/버터.. 빵이 참 크다 ㅋㅋㅋ 제네바에 도착하기전까지 기차에서 한가롭고 행복하게 빵과 우유를 먹었다!

▼ 제네바 중앙역 도착.

▼ 버스를 타고 UN 유럽본부로 갔다.

[20080711-Le Palais des Nations Unies] UN유럽본부

1930년에 세워진 국제 연합 유럽본부!!

▼ UN본부앞에 있는 분수...

▼ [20080711-국제적십자,적신월 박물관]

Musee International de la Croix Rouge et du Croissant-Rouge. 입장료가 있어서 화장실만 갔다온 곳...

▼ [20080711-Lac Leman] 레만호

초승달 모양의 레만호는 100km에 달하는 스위스 최대의 호수! 레만호에 있는 대분수 (Jet d'Eau)는 1886년 처음 만들어졌을때는 30m높이까지 뿜어져 올랐으나 지금은 1600마력의 초강력 펌프를 이용해 시속200km로 지상 140m까지 뿜어올린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높은 물기둥의 높이는 우리나라의 월드컵 분수대..(202m)...... 미국2위에 이어 레만호 대분수가 3위..

[20080711-Geneve~Interlaken]

▼ 그렇게도 그리던 인터라켄으로 가는길... 하지만 우리에게 다가올 날씨를 우린 아직 몰랐다...

19:46
▼ 지금 인터라켄으로 가는 기차안에 있다.

▼ Interlaken가는 길은 정말 환상적이다. 높은 산들 사이에 엄청 큰 호수가 있고 물은 에메랄드 빛이다.  와우... 이제 곧 interlaken East역에 도착한다.

▼ 인터라켄 서역 도착! Interlaken West.

▼ [20080711-Interlaken 숙소]

Balmer's Herberge...하루만 자길 잘했다... 좀 커서 사람이 많고 바글바글 거려서 싫었다.. 게다가.. 침대... 그냥 시멘트로 네구역 나줘서 이불깔아놨다;; 완전 한국인밖에 없는듯... 이럴거면 차라리 아예 한인민박이던가ㅡㅡ; Interlaken에 도착해서부터 비가 억수로 왔다. 숙소 들어가니 완전 천둥번개, 돌풍이 장난아니었다.

▼ 일단 저녁을 먹었다...햇반, 짜장, 미트볼, 샘표깻잎!

[20080711-Interlaken]

▼ 마침 영진이도 인터라켄에 있다고 해서 만나기로 했다.  영진이네 숙소가서 맥주 한잔씩하고 숙소로 오니 12시.. 12시 40분쯤 잤다.

다른 비행기탑승기/여행기들은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